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독서감상문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독서감상문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독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백세희 작가의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를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내용 구성은 도서 선택이유, 주요 내용, 공유메시지, 추천이유, 시사점 등의 순서로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 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주요 내용

3. 공유하고 싶은 메시지

4. 본 도서를 추천하고자 하는 이유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 문 내 용]

2. 본 도서의 주요 내용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는 복잡하고 심오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가 아니다. 그저 잘 읽히고 간단하기 때문일 것이다. 작가는 하나의 응축된 메세지를 전달하려고 하기보다는 우울증을 겪는 자신에 대한 자아성찰, 그리고 십여년 동안 정신과 치료를 받으면서 기록한 내용들을 열거한 것이다. 책의 내용은 작가의 조언이라고 할 수도 있고 주관적인 생각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그 중에 도움이 될 내용을 취사선택하는 것은 독자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우리는 항상 불행하고 슬픔과 괴로움 두려움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는 걸 피하지 말고 받아들여야 한다. 사람들은 항상 주변환경, 주변사람들과 자기 자신을 비교하며 살아가고 사소한 말 한마디, 별대단치 않은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입고 자존감을 떨어트리며 스스로를 평가절하하고 우울감을 느끼게 된다.



많은 것들을 완벽하게 하려 한다면 점점 더 노력해야 하고 그 어떤 사람도 완벽하지 않기에 정신적으로 고갈되고 지쳐가며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중 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