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영유아 중심, 놀이중심의 의미와 놀이지원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영유아 중심, 놀이중심의 의미와 놀이지원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영유아 중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제4차 표준보육과정 개관



2. 영유아 중심, 놀이중심의 의미

3. 놀이지원을 위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코로나19가 창궐한 현재에서 놀아야 잘 자란다는 옛말은 유효한 것일까? 물론 2020년에 개정됐으니 이러한 시국을 예상하지는 못했으리라 생각되지만, 정부의 놀이중심 표준보육과정은 공허하게만 들린다. 그렇다고 어쩌겠는가.

Ⅰ 서론

Ⅱ 본론



1. 제4차 표준보육과정 개관

2. 영유아 중심, 놀이중심의 의미

3. 놀이지원을 위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제4차 표준보육과정 개관

2004년 영유아보육법이 전면개정된 가운데 2007년, 2011년, 2012년, 2013년 그리고 2020년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표준보육과정은 보완돼왔다. 하지만 본인이 보기에 이는 원칙으로의 회기로 결국 오래전부터 주장해온 아동중심, 놀이중심이 정답이었음을 먼길을 돌아오면서 확인한 꼴이라 하겠다. 제4차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및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