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평가- 만 5세 22명 1년 유아발달평가



유아발달평가- 만 5세 22명 1년 유아발달평가
유아발달평가- 만 5세 22명 1년 유아발달평가 1년 유아 발달평가 만5세 1학기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발달평가- 만 5세 22명 1년 유아발달평가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움직이는 활동적인 것을 매우 좋아한다. 몸집이 또래에 비해 작은 편이지만 대소근육을 잘 조절하며 움직일줄 아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줄을 이용한 신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두 팔과 다리, 발의 균형을 잡고 움직이며 줄넘기를 잘 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혼자서도 문장, 글자들을 잘 읽고 해석하는 모습을 보인다. 단어에 필요한 모음과 자음을 바르게 알고 글자를 완벽하게 구성 해 볼 수 있다. 친구들이 하는 이야기를 집중해서 잘 듣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 하고 단어로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회관계

느낄 수 있는 나타낼 수 있는 감정표현이 다양해졌고 타인의 감정에도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다.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여 다른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불편한 감정을 느낄 때 눈물로 표현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어 마음을 차분히 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예술경험

다양한 악기와 생활도구로 자유롭게 연주해 보는 것에 흥미를 느끼며 새로운 미술 재료에도 관심을 보이고 미술활동에 참여한다. 노래 부르기를 즐겨하면서 다양한 악기 연주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흥미를 가지고 리듬에 맞춰 신체 표현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자주 하는 활동에 대한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수 조작 영역에서 또한 바람 모양 바느질하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활동한다. 호기심과 관찰력이 있으며 다양한 자연에 관심을 갖는다. 여러 자연 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을 보이지만 호기심을 해결하려는 자세가 좀 더 필요하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움직이는 활동적인 것을 매우 좋아한다. 몸집이 또래에 비해 작은 편이지만 대소근육을 잘 조절하며 움직일줄 아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줄을 이용한 신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두 팔과 다리, 발의 균형을 잡고 움직이며 줄넘기를 잘 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혼자서도 문장, 글자들을 잘 읽고 해석하는 모습을 보인다. 단어에 필요한 모음과 자음을 바르게 알고 글자를 완벽하게 구성 해 볼 수 있다. 친구들이 하는 이야기를 집중해서 잘 듣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 하고 단어로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회관계

느낄 수 있는 나타낼 수 있는 감정표현이 다양해졌고 타인의 감정에도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다.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여 다른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불편한 감정을 느낄 때 눈물로 표현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어 마음을 차분히 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예술경험

다양한 악기와 생활도구로 자유롭게 연주해 보는 것에 흥미를 느끼며 새로운 미술 재료에도 관심을 보이고 미술활동에 참여한다. 노래 부르기를 즐겨하면서 다양한 악기 연주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흥미를 가지고 리듬에 맞춰 신체 표현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자주 하는 활동에 대한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수 조작 영역에서 또한 바람 모양 바느질하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활동한다. 호기심과 관찰력이 있으며 다양한 자연에 관심을 갖는다. 여러 자연 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호기심을 보이지만 호기심을 해결하려는 자세가 좀 더 필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