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피해자 쉼터 소장,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위안부 피해자 쉼터 소장,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쉼터 '평화의 우리집' 소장 A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더팩트 DB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쉼터 ‘평화의 우리집’ 소장 A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더팩트 DB

[더팩트│최수진 기자] 정의기억연대(정의연)가 후원금을 유용했다는 의혹을 받는 가운데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쉼터 ‘평화의 우리집’ 소장 A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7일 경기 파주 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6일 A 씨의 지인으로부터 “A 씨가 연락을 받지 않는다”는 신고를 받았다. 이후 경찰과 소방당국이 오후 10시 35분쯤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자택에 들어가 확인해본 결과, 화장실에 숨진 A 씨를 발견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지며, 경찰은 자세한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검찰은 지난 5월 21일 정의연의 후원금 유용 등의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평화의 우리집’ 압수수색을 진행한 바 있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TF비즈토크] ‘이재용 구속영장 청구’에 재계 ‘화들짝’…”해도 해도 너무해”

· [TF기획-21대 소수당은 뭐하니②] ‘시대전환’ 조정훈 “3040세대 플랫폼으로 수권정당 노린다”

· [부캐의 세계①] 방송가 장악한 제2의 자아 ‘부캐릭터’

· [TF프리즘] 여야, 임기 시작부터 ‘으르렁’…꼬이는 文 ‘협치’ 구상

· [TF초점] ‘나눔의 집’ 후원금 반환될까…사기·착오 입증 관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