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올리브영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핵심역량/ SWOT분석/ 느낀점)



올리브영 (올리브영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핵심역량/ SWOT분석/ 느낀점)

 올리브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국내3대 드럭스토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기업의 핵심역량과 성공전략에 대해 연구하고 4P사례와 SWOT분석을 통해 그 기업의 마케팅전략 방향에 대해 연구하고 느낀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라는 주제의 과제수행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올리브영 (올리브영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핵심역량/ SWOT분석/ 느낀점)

 

1. 올리브영 소개

2. 드럭스토어의 특징

3. 올리브영 기업 핵심역량

4. 올리브영의 성공전략 연구

5. 드럭스토어 시장환경분석

6. 드럭스토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올리브영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8. 결론 및 느낀점

9. 참고문헌

한국 최초의 드럭스토어인 올리브영은 Health & Beauty 라는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으며 의약품과 함께 미용, 건강,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현재 올리브영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있으며 국내에서 구하기어려운 해외제품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인지도를 높여가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