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현재진행되고있는 브렉시트(Brexit)는 영국현대사및유럽연합(EU)역사에서 현재진행상황및역사적의의를 개관할수있는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현재진행되고있는 브렉시트(Brexit)는 영국현대사및유럽연합(EU)역사에서 현재진행상황및역사적의의를 개관할수있는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영문 프랑스 영어권국

 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현재진행되고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현재진행되고있는 브렉시트(Brexit)는 영국현대사및유럽연합(EU)역사에서 현재진행상황및역사적의의를 개관할수있는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영문 프랑스 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현재 진행되고 있는 브렉시트(Brexit)는 영국 현대사 및 유럽연합(EU)의 역사에서 중요한 한 분기점을 이룬다. Brexit의 현재 진행 상황 및 역사적 의의를 개관할 수 있는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1. Brexit의 개념

2. Brexit의 태동과 전개 과정

3. Brexit의 현재 진행 상황 및 향후 전망

4. Brexit와 Ireland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해가지지 않는 나라인 영국은 한 때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살았던 산업혁명의 발상지로 많은 나라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국토가 협소하여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세계사에서 가장 선진대국으로 성장하여 산업혁명으로 인한 그대 과학의 꽃을 피운 위대한 민족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국은 우리나라와 여러 면에서 유사한 점이 있지만 한때는 세계사를 이끌어 나가는 대영제국 중 하나로 해가지지 않는 나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찬란한 문화에 꽃을 피우고 전세계사를 이끌어 나간 주역이 되었다.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와 북아일랜드로 구성된 연합왕국(UNITED KINGDOM)이다. 면적은 24만㎢로 비교적 작은 나라이나 매우 복잡한 지질구조를 가지고 있어 짧은 거리 내에서도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 들이 앵글로 색슨족으로 형성되어 있지만, 1-2세기에는 로마인에게 지배되었고 8-10세기에는 바이킹족의 지배를 받았으며, 10세기 초에는 프랑스 북부의 노르만디족에 의하여 지배되면서 노르만디 왕가가 형성되었다. 이것이 왕조 형성의 시초가 되었다.

Brexit에 관한 영국투표에서 BBC에 따르면 개표는 2016년 6월 23일 자정부터 시작해 공식 결과는 이르면 6월 24일 아침에 나올 것이라고 보았다. 지브롤터는 시간대 상 영국에서 가장 먼저 투표를 시작해서 마치는 지역이기 때문에 개표 결과도 가장 먼저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유럽연합 잔류가 압도적인 것으로 나왔다.

그러나 곧 잉글랜드 지역에서 개표가 시작되면서 개표 결과가 유럽 연합 탈퇴 쪽으로 기울기 시작했다. 반면 스코틀랜드와 북아일랜드, 런던은 큰 표차로 유럽 연합 잔류를 지지했다.

개표가 진행됨에 따라 BBC는 유럽 연합 탈퇴 진영이 국민투표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잠정 발표하였다. 6월 24일 아침 영국의 국민투표 공식 개표 결과, 유럽연합 탈퇴 찬성에 52%, 유럽연합 잔류 찬성에는 48%로 확정되었다. 윌리스는 스코틀랜드의 국민적 영웅으로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쟁취하는데 크게 기여한 인물로 스코틀랜드 국민에게 전설적인 인물로 기억되고 있다.

영국은 산업혁명을 통하여 선진과학문명의 꽃을 피운 주역이 되었으며, 스톤헨지는 세계불가사의중 하나로 기록되어 영국 고대의 전형적인 고인돌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장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브렉시트(Brexit)는 영국 현대사 및 유럽연합(EU)의 역사에서 중요한 한 분기점을 이룬다. Brexit의 현재 진행 상황 및 역사적 의의를 개관할 수 있는 설명문을 작성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Brexit의 개념과 의미

2. Brexit의 태동과 전개 과정

3. Brexit의 현재 진행 상황 및 향후 전망

4. Brexit와 Ireland

5. 나의 제언

6. 시사점

Ⅲ. 결 론



참고 자료

-강철구, 이화여대, 중세 말 스코틀랜드인의 아브로스 선언, 프레시안. 2010.
-구갑우, 2020, 북한학교수, 아침을 열며 브렉시트와 아일랜드섬 평화과정
-박지향 : 영국사-보수와 개혁의 드라마, 까치, 1996
-앙드레 모로아 : 영국사, 기린원, 1992
-유시민, 유시민과 함께 읽는 영국 문화이야기, 앤터니 마이올 著, 푸른나무, 2004.
-조홍식, 숭실대 정치외교학과. 프레시안, 교수우크라이나, 홍콩, 스코틀랜드, 한반도의 공통점은?‘정치계획’으로서의 민족, 2014.
-페이터 리트베르헨 저, 정지창·김경한 역 : 유럽 문화사, 지와사랑
-페터 벤데 저, 권세훈 역 : 혁명의 역사, 시아출판사, 2004
-한동만 : 영국 그 나라를 알고 싶다, 서문당, 1996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