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습이론과 인지발달이론에서의 성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중 성역할 형성에 있어서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론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역할 설명
2. 사회학습이론 관점에서의 성역할 설명
3. 인지발달이론 관점에서의 성역할 설명
4.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론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성역할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이가 몇이나 될까. 본인도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지 얼마 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성역할이라 하면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는 여자답게 행동하는 것이라 인식된다. 다시 말하면 특정한 지위를 가진 사람에게 기대되는 역할인데, 특히 성에 관한 역할에 대한 것이라 이해하면 될 것이다.
Ⅰ 서론
Ⅱ 본론
1. 성역할 설명
2. 사회학습이론 관점에서의 성역할 설명
3. 인지발달이론 관점에서의 성역할 설명
4.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론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사회학습이론 관점에서의 성역할 설명
사회학습이론은 학습에 의한 성역할을 설명한다. Mishel은 성역할은 직접학습과 관찰학습에 의해 발달한다고 설명한다.
부모, 교사 또는 친구가 아동의 성에 적합한 행동을 강화하고 성에 적합하지 못한 행동을 벌함으로써 직접학습이 이루어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