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상담일지] 만 2세 11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
2학기 부모상담일지 만 2세 11명.hwp |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
|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 담임 상담 일자 상담교사 반명/원아명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상담참여자 상담방법 상담내용 담 내 용 기본생활 교사: “○○이는 등원 후 교실에 오면 조용히 신발을 가지런히 정리한 뒤 ‘이제 들어가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일과를 시작해요. 안정된 루틴을 좋아하는 모습입니다.” 신체운동 교사: “큰 공을 바닥에 굴리면 ○○이가 양손을 벌려 기다렸다가 정확하게 잡는 등 손–눈 협응력이 뛰어나요. 잡은 후에는 반대 방향으로 다시 굴리며 놀이를 이어갑니다.” 의사소통 교사: “○○이는 활동 중 선택해야 할 상황이 오면 ‘이거 먼저 하고, 그다음 이거 할래요’라고 순서를 분명하게 말합니다. 교사의 질문에도 문장으로 또렷하게 대답해요.” 사회관계 교사: “또래가 실수로 블록을 떨어뜨리자 ○○이는 ‘괜찮아요, 다시 하면 돼요’라고 말하며 위로했어요. 상황을 부드럽게 정리하는 능력이 있어요.” 예술경험 교사: “색종이를 찢는 활동에서 ○○이는 길고 가느다란 모양으로 찢어 ‘비가 내려요’라고 표현했어요. 소리·움직임·형태를 그림이나 조형물과 연결해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나요.” 자연탐구 교사: “실외에서 물웅덩이를 손가락으로 건드리며 ‘조금 흔들려요’, ‘많이 흔들려요’라고 말하며 물결의 변화를 관찰했어요. 사물의 변화를 언어로 설명하는 데 강점이 있습니다.” 향후계획 안정된 일과를 스스로 정돈하며 시작하는 능력이 좋고, 감정·선택·순서를 말로 표현하는 언어력이 특히 발달해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을 살려 식사·정리·활동 전 준비 등 일상 속 자율성을 더 넓힐 계획입니다. 신체 활동에서는 공 잡기·굴리기·달리기 같은 협응·균형 활동을 확장하여 대근육 조절 능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먼저–그다음’ 구조의 문장을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 질문과 원인 설명 활동을 제공하겠습니다. 사회관계에서는 위로하기·상황 정리하기 같은 긍정적 의사소통 능력을 역할놀이·협력 활동과 연결하여 또래 관계 경험을 넓히겠습니다. 예술·자연탐구 활동에서는 ○○이가 즐기는 형태–소리–자연 현상 연결 표현을 확장해 창의적 사고와 관찰력을 발달시키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
담임 상담 일자 상담교사 반명/원아명 생년월일 상담참여자 상담방법 상담내용 상 담 내 용 기본생활 교사: “○○이는 등원 후 교실에 오면 조용히 신발을 가지런히 정리한 뒤 ‘이제 들어가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일과를 시작해요. 안정된 루틴을 좋아하는 모습입니다.” 신체운동 교사: “큰 공을 바닥에 굴리면 ○○이가 양손을 벌려 기다렸다가 정확하게 잡는 등 손–눈 협응력이 뛰어나요. 잡은 후에는 반대 방향으로 다시 굴리며 놀이를 이어갑니다.” 의사소통 교사: “○○이는 활동 중 선택해야 할 상황이 오면 ‘이거 먼저 하고, 그다음 이거 할래요’라고 순서를 분명하게 말합니다. 교사의 질문에도 문장으로 또렷하게 대답해요.” 사회관계 교사: “또래가 실수로 블록을 떨어뜨리자 ○○이는 ‘괜찮아요, 다시 하면 돼요’라고 말하며 위로했어요. 상황을 부드럽게 정리하는 능력이 있어요.” 예술경험 교사: “색종이를 찢는 활동에서 ○○이는 길고 가느다란 모양으로 찢어 ‘비가 내려요’라고 표현했어요. 소리·움직임·형태를 그림이나 조형물과 연결해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나요.” 자연탐구 교사: “실외에서 물웅덩이를 손가락으로 건드리며 ‘조금 흔들려요’, ‘많이 흔들려요’라고 말하며 물결의 변화를 관찰했어요. 사물의 변화를 언어로 설명하는 데 강점이 있습니다.” 향후계획 안정된 일과를 스스로 정돈하며 시작하는 능력이 좋고, 감정·선택·순서를 말로 표현하는 언어력이 특히 발달해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을 살려 식사·정리·활동 전 준비 등 일상 속 자율성을 더 넓힐 계획입니다. 신체 활동에서는 공 잡기·굴리기·달리기 같은 협응·균형 활동을 확장하여 대근육 조절 능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먼저–그다음’ 구조의 문장을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 질문과 원인 설명 활동을 제공하겠습니다. 사회관계에서는 위로하기·상황 정리하기 같은 긍정적 의사소통 능력을 역할놀이·협력 활동과 연결하여 또래 관계 경험을 넓히겠습니다. 예술·자연탐구 활동에서는 ○○이가 즐기는 형태–소리–자연 현상 연결 표현을 확장해 창의적 사고와 관찰력을 발달시키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