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 교육)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 교육)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학교 2.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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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 역학적 사정
3)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사정
6) 6단계: 평가 (과정, 영향, 결과)

3. 흡연청소년 금연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청소년기 흡연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에 악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우리사회에서는 법적으로 만 19세 미만에는 담배를 판매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국사회의 청소년 흡연율은 11.9%에 달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흡연청소년들을

Ⅱ. 본론

1. 교육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1) 1단계: 사회적 사정

개인의 건강과 사회문제는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사회적 사정 단계는 “건강문제와 중요하게 연관되는 사회문제를 확인하기 위한 단계로 그 전략으로는 문헌

2) 2단계: 역학적 사정

역학적 사정 단계에서는 앞에서 살펴본 사회적 사정단계에서 밝혀낸 사회문제와 건강문제



3)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청소년 흡연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크게 3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교육 및 생태적 사정은 크게 3가지 요인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성향요인이다. 성향요인이란 “행위를 하기에 앞서 내재된 요인으로 개인이나 집단의 동기화와

5) 5단계: 행정 및 정책사정

“행정적 사정에는 보건교육 프로그램이 체계에 도입될 경우 예상되는 예산, 각종 요인 등이

6) 6단계: 평가 (과정, 영향, 결과)

3. 흡연청소년 금연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론

지금까지 우리사회의 흡연청소년들의 공공보건 증진을 위한 금연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이 과정에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해봄으로서 보다 체계적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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