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기말과제 현대광고와카피전략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방통대 기말과제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목차
[과제명] 다음 문항을 읽고, 답하시오. (배점: 총 50점)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10점)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10점)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참고문헌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미3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1) 나이
나이는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지만, 나이만으로 소비자를 세분화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욕구, 선호, 구매 능력에 있어 크게 차이를 보이며, 제품으로부터 추구하는 편익도 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나이에 따라 욕구, 선호, 구매 능력
목차
[과제명] 다음 문항을 읽고, 답하시오. (배점: 총 50점)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10점)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10점)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참고문헌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미3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1) 나이
나이는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지만, 나이만으로 소비자를 세분화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욕구, 선호, 구매 능력에 있어 크게 차이를 보이며, 제품으로부터 추구하는 편익도 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나이에 따라 욕구, 선호, 구매 능력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