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연보쓰기 자서전의 한 단락 쓰기 자신의 삶 가운데 생년을 포함하여 15-20년 정도를 선택하여 연보를 작성할 것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연보쓰기 자서전의 한 단락 쓰기 자신의 삶 가운데 생년을 포함하여 15-20년 정도를 선택하여 연보를 작성할 것

 한국사의이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 연보와 자서전의 한 단락 쓰기(30점 만점).



1. 연보쓰기: 자신의 삶 가운데 생년을 포함하여 15-20년 정도(연속되지 않아도 무방)를 선택하여 연보를 작성할 것.

2. 자서전의 한 단락쓰기: 연보 가운데 일부 시기 또는 주제를 골라 제목을 쓰고 자유롭게 서술할 것.

1. 연보와 자서전의 의미

2. 연보쓰기(1985~2011)

3. 자서전의 한 단락쓰기

본문일부

1. 연보와 자서전의 의미

단재 신채호는 역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렇게 강조한다. “자신의 나라를 사랑하거든 역사를 읽을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 나라를 사랑하게 하려거든 역사를 읽게 할 일이다. 영토를 잃은 민족은 재생할 수 있어도, 역사를 잃은 민족은 재생할 수 없다.” 역사학자 박은식은 역사를 혼에 비유하면서, 혼이 없는 몸이 죽은 것처럼, 역사를 알지 못하는 국가는 혼이 없는 몸과 같다고 강조했다.



그런데 역사는 평범한 개인들의 일상의 총체라고 거칠게 이해한다면, 역사를 거창한 데서 찾을 일은 아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잠들 때까지 우리가 경험하는 소소한 개인적 일들에도 역사가 숨어 있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개인의 연보와 그 자서전 또한 역사라는 큰 공간 안에서 존재할 수밖에 없다. 즉, 역사와 개인은 서로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개인과 역사는 변화하고 또 발전하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연보와 이를 바탕으로 자서전을 작성해보는 작업은 역사를 보다 쉽게 이해하는 접근법 중의 하나라고 하겠다.

2. 연보쓰기(1985~2011)

1985년, 경남 창원시 00동 00병원에서 아버지 000와 어머니 000사이에서 2녀1남 중 막내아들로 출생. 아버지는 이해 고향 부산에서 도시철도 1호선이 개통(7월 19일)되었다고 자기 일처럼 좋아하셨다고 함. 여기에 결혼 이후 그렇게 원하시던 소중한 아들을 얻게 되면서 1985년은 아버지 인생 최고의 한 해로 기억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