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를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를 논하시오.

 사회학개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방송통신대학교/사회학개론/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를 논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Ι. 서론



Ⅱ. 본론

1. 새로운 인재상에 대한 논의

2. 정부가 보는 새로운 인재상

3. 구글이 보는 새로운 인재상

4. 국내 기업이 보는 새로운 인재상

1) 삼성
2) LG·SK

5. 사회가 해야 할 일

1) 정규교육 과정(초·중·고)
2) 대학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Ι. 서론

인재상이라는 용어는 근 20년 사이에 크게 주목받게 되었던 것 같다. 과거에는 단순히 성적이 좋고, 말을 잘하는 것 여기에 시키는 그대로 일을 잘해내는 것이 주된 것이었다. 하지만 외국에서 새로운 인재상에 대한 중요성에서 자주 언급하자 우리나라에도 이에 대한 개념이 서서히 도입되었던 것 같다. 도입이 된 후 정착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으며, 아직까지도 정착되지 못한 곳도 존재하는 것 같다. 하지만 대기업에서는 새로운 인재상을 찾는 것을 주요 목표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본론에서는 새로운 인재상에 대한 논의가 나온 역사에 대해서 먼저 언급하고,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해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를 위해 사회가 해야 할 일에 대해서 언급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새로운 인재상에 대한 논의

연세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에 의하면 〃대공황 직후인 1933년부터 1953년까지 무려 20년간 하버드 대학 총장을 맡은 코넌트는 당시 새로운 인재상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갈파했다. 그는 하버드 대학 최초로 대학 내에 처음으로 문·이과 구분이 없는 자유전공학부를 개설했다.



이후 많은 전문가들이 시대에 맞는 인재상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파하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상을 정의하기 시작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