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1학기 2학기 유아 만 4세 23명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1학기 2학기 유아 만 4세 23명
유아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신체활동에 적극적이며 즐겁게 참여합니다. 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있어 음식도 골고루 먹고 바른 자세로 식사합니다. 자기 주변은 깨끗이 관리하나 자신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놀이 활동 후 정리정돈을 하는 습관이 좀 더 필요합니다.
의사소통
말하기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음을 알고, 경험했던 것을 함께 응용하여 말할 수 있다. 주제에 맞게 연상되는 단어들을 떠올릴 수 있고 글로 적어 표현할 수 있다. 동화책을 스스로 읽고 내용을 이해하며 내용과 관련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끝까지 경청하여 정확한 발음으로 분명히 말을 합니다.
사회관계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감정을 조절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감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위 여러사람들을 도와주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모든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어른들께는 예의 바르게 행동하려고 노력합니다. 가끔 친구들과의 충돌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좀 더 필요합니다.
예술경험
대 그룹활동으로 이뤄지는 ‘노래,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중가요나 만화주제가를 즐겨부릅니다. 생활속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만들기를 시도하기도 하며 재료와 도구를 사용한 후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자연탐구
학기초에는 거의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 상황을 이해하기보다는 먼저 교사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은 스스로 해결해보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지금도 잘하고 있지만 좀 더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격려와 칭찬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유아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신체활동에 적극적이며 즐겁게 참여합니다. 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있어 음식도 골고루 먹고 바른 자세로 식사합니다. 자기 주변은 깨끗이 관리하나 자신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놀이 활동 후 정리정돈을 하는 습관이 좀 더 필요합니다.
의사소통
말하기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음을 알고, 경험했던 것을 함께 응용하여 말할 수 있다. 주제에 맞게 연상되는 단어들을 떠올릴 수 있고 글로 적어 표현할 수 있다. 동화책을 스스로 읽고 내용을 이해하며 내용과 관련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끝까지 경청하여 정확한 발음으로 분명히 말을 합니다.
사회관계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감정을 조절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감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위 여러사람들을 도와주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모든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어른들께는 예의 바르게 행동하려고 노력합니다. 가끔 친구들과의 충돌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좀 더 필요합니다.
예술경험
대 그룹활동으로 이뤄지는 ‘노래,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중가요나 만화주제가를 즐겨부릅니다. 생활속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만들기를 시도하기도 하며 재료와 도구를 사용한 후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자연탐구
학기초에는 거의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 상황을 이해하기보다는 먼저 교사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은 스스로 해결해보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지금도 잘하고 있지만 좀 더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격려와 칭찬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