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만 2세 11명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평가제)



발달평가] 만 2세 11명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평가제)

 영아발달평가 1년 만 2세 11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만 2세 11명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평가제)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20 년 9월 ~ 2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놀이 후 땀이 날 때 청결을 위해 땀을 닦아야 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자신의 몸을 깨끗이 하기 위해 교사에게 요청할 수 있다. 하루 일과 중 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경험하고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 씻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손을 씻을 때는 비누를 사용하고, 양손을 비벼 깨끗하게 손을 씻어야 함을 알고 실천한다.

신체운동

신체 놀이 후 땀이 날 때 청결을 위해 땀을 닦아야 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자신의 몸을 깨끗이 하기 위해 교사에게 요청할 수 있다. 하루 일과 중 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경험하고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 씻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손을 씻을 때는 비누를 사용하고, 양손을 비벼 깨끗하게 손을 씻어야 함을 알고 실천할수 있다.

의사소통

동화장면을 보며 자신의 전통놀이 경험을 떠올려 이야기할 수 있다.교사가 묻는 질문에 상황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으며 주변 자연의 색에 관심을 갖고 탐색에 대한 표현을 즐긴다.다른 친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자신의 경험을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

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시도한다. 친구에게 손을 내밀어 잡아주며 친밀함을 표현또래에게 관심을 가지고 함께 놀이할 수 있다.또래와 함께 놀이하고 싶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다양한 자연물을 음식으로 가작화하여 놀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술경험



미술놀이를 즐기며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음악에 맞추어 양 손에 마라카스를 들고서 신나게 흔들어 보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들 또는 교사가 신체적으로 표현을 해주면 관심을 갖고 몸짓으로 따라 한다.

자연탐구

얼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을 시도한다.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얼음의 특성을 이해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변 환경 및 자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살핀다.알고 있는 자연물을 실물과 매칭하는 것이 가능하다.교사가 찾은 자연물과 동일한 것을 찾을 수 있다.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20 년 9월 ~ 2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놀이 후 땀이 날 때 청결을 위해 땀을 닦아야 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자신의 몸을 깨끗이 하기 위해 교사에게 요청할 수 있다. 하루 일과 중 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경험하고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 씻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손을 씻을 때는 비누를 사용하고, 양손을 비벼 깨끗하게 손을 씻어야 함을 알고 실천한다.

신체운동

신체 놀이 후 땀이 날 때 청결을 위해 땀을 닦아야 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자신의 몸을 깨끗이 하기 위해 교사에게 요청할 수 있다. 하루 일과 중 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경험하고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 씻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손을 씻을 때는 비누를 사용하고, 양손을 비벼 깨끗하게 손을 씻어야 함을 알고 실천할수 있다.



의사소통

동화장면을 보며 자신의 전통놀이 경험을 떠올려 이야기할 수 있다.교사가 묻는 질문에 상황에 맞는 대답을 할 수 있으며 주변 자연의 색에 관심을 갖고 탐색에 대한 표현을 즐긴다.다른 친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자신의 경험을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

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시도한다. 친구에게 손을 내밀어 잡아주며 친밀함을 표현또래에게 관심을 가지고 함께 놀이할 수 있다.또래와 함께 놀이하고 싶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다양한 자연물을 음식으로 가작화하여 놀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술경험

미술놀이를 즐기며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표현하는 과정을 즐기는 태도를 보인다. 음악에 맞추어 양 손에 마라카스를 들고서 신나게 흔들어 보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들 또는 교사가 신체적으로 표현을 해주면 관심을 갖고 몸짓으로 따라 한다.

자연탐구

얼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을 시도한다.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얼음의 특성을 이해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변 환경 및 자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살핀다.알고 있는 자연물을 실물과 매칭하는 것이 가능하다.교사가 찾은 자연물과 동일한 것을 찾을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