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이해 2학년) 선택한 수필집에 실린 글 가운데 세 편을 선택하여, 각각의 글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장이 나 기억에 남는 장면이 포함된 부분을 한두 단락씩 그대로 옮겨쓰고



(문학의 이해 2학년) 선택한 수필집에 실린 글 가운데 세 편을 선택하여, 각각의 글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장이 나 기억에 남는 장면이 포함된 부분을 한두 단락씩 그대로 옮겨쓰고,

 선택한 수필집에 실린 글 가운데 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문학의 이해 2학년) 선택한 수필집에 실린 글 가운데 세 편을 선택하여, 각각의 글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장이 나 기억에 남는 장면이 포함된 부분을 한두 단락씩 그대로 옮겨쓰고, 해당 부분을 선정한 이유와 본인의 감상을 한두 단락씩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피천득의 생애와 문학

2. 피천득의 ‘인연’에서 「수필」 부분을 선정한 이유와 본인의 감상

3. 피천득의 ‘인연’에서 「오월」 부분을 선정한 이유와 본인의 감상

4. 피천득의 ‘인연’에서 「맛과 멋」 부분을 선정한 이유와 본인의 감상

5. 피천득의 ‘인연’에서 「외삼촌 할아버지」부분을 선정한 이유와 본인의 감상

6. 피천득의 ‘인연’에서 「인연」부분을 선정한 이유와 본인의 감상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한국 수필 계에서 가장 애호를 받는 작가는 향년 97세로 2007년 세상을 떠난 금아(琴兒) 피천득(皮千得)이다.

그의 수필 「인연」은 한국에서 고등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을 만큼 잘 알려진 작품으로, 그가 열일곱 살 때 처음 만난 일본 여성 아사코와의 만남과 이별을 담담한 문체로 풀어낸 이 글은 그를 일약 수필계의 기린아로 만들었다.

그는 단아하고 정갈한 문장의 서정수필로 수필의 대중화에 기여했으며 그의 글들은 세대에 관계없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피천득은 일곱 살에 아버지를, 열 살 때는 어머니를 잃고 천애고아가 되었다.

그래서인지 그의 작품에서는 어린 시절 어머니를 잃은 상처가 불안으로 나타난 수필들이 많다.

실제 생활에서도 딸 서영이가 가지고 놀던 인형 ‘난영이’를 사람처럼 대하는 등 이상적 행동을 보인다.



피천득에게 있어 어린 시절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한 모성 박탈은 그가 성인이 된 후에도 행동과 정신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선택한 수필집에 실린 글 가운데 세 편을 선택하여, 각각의 글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장이 나 기억에 남는 장면이 포함된 부분을 한두 단락씩 그대로 옮겨쓰고, 해당 부분을 선정한 이유와 본인의 감상을 한두 단락씩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