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행동의 원인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교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행동 예방과 감소를 위한 교사의 지원 전략들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문제행동의 원인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교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행동 예방과 감소를 위한 교사의 지원 전략들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문제행동의 원인과 기능
2. 교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행동 예방과 감소를 위한 교사의 지원 전략
1) 교사의 예방적 전략
2) 교사의 반응적 전략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영유아기에는 발달이 급속도로 일어나는 시기로서 인간의 삶의 기초를 형성하고 이후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영유아기의 시기에 정상발달에서 벗어난 이상발달과 이로 인한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가 요구되는 동시에 대처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들은 발달특성상 일관적이지 못한 행동을 보이며 환경에 따라 다르게 행동한다.
또한 발달과정 중에 있는 아동들은 그 특성이 고정적이지 않아 변화의 가능성이 많다.
따라서 아동기의 이상발달로 인한 문제행동을 장애의 개념보다는 성향이나 어려움에 초점을 맞추고, 지금의 상태를 기초로 하면서 앞으로의 성장 정도를 판단하여 심각한 문제행동이나 장애로 발전되는 것을 예방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제행동의 원인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교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행동 예방과 감소를 위한 교사의 지원 전략들에 대해서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