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혼합반 19명 1학기 상담일지



만3~5세 혼합반 19명 1학기 상담일지

 만3세~5세 혼합 19명 부모상담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3~5세 혼합반 19명 1학기 상담일지 만 3세~ 5세 19명 1학기 상담일지

기본생활

정해진 시간에 맞춰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기저귀 떼기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신발 신고 벗을 수 있도록 지도중에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조금씩 시도하고 있습니다.5살이 되었으니 얼른 기저귀를 뗐으면 좋겠습니다. 집에서는 OO이가 혼자 하려고 하지 않다보니 자꾸 누나나 할머니가 해주게 됩니다.

신체운동

00이는 한 발로 서 있거나 물건을 신체 한 부위에 올려놓고 떨어뜨리지 않기 등 중심을 잡는 활동을 잘합니다. 상대방과 공을 주고받기와 혼자서 공을 던지고 받기가 가능하며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00이는 신체활동을 너무 좋아해서 태권도도 잘 다니고 있어요. 제가 집에서는 못 뛰게 하니까 어린이집이랑 태권도에서라도 실컷 에너지를 발산 시켰으면 좋겠어요.

의사소통

어떠한 상황을 보고 OO가 알고 있는 지식을 떠올리며 이야기 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좋아하고 궁금한 것이 생기면 즉각적으로 질문하고 대답을 듣는 편입니다.

OO가 궁금해 하는 것이 많아서 OO가 이해할 때 까지 쉽게 설명을 해줍니다. 스스로 이해가 안되면 이해될 때 까지 계속 물어봅니다.

사회관계



00이는 또래들과 놀이 시 자신의 감정을 분명하게 표현합니다. 함꼐 놀이하며 친구와 즐거운 감정을 공유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겐 적극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00이가 집에서는 애기 같은 행동을 많이 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친구들을 잘 도와준다고 해서 정말 다행입니다.

예술경험

새로운 악기에 흥미를 보이며 소리에 관심을 보입니다. 다른 악기와 다른 악기를 함께 연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동생이랑 놀아줄 때 로봇 장난감 아니면 악기로 많이 놀아줍니다. 특히 탬버린을 빠르게 흔들면서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연탐구

바깥놀이 시간에 친구들과 곤충 잡고 놀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름을 알고 있는 곤충들도 꽤 많아요.

집에서 형이랑 마당에서 놀 때 곤충 잡기 하더라구요. 형도 00이도 곤충을 무서워하지 않아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