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2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만2세 12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영아-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2세 12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손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스스로 손 씻기를 시도하며 손을 씻을 수 있다.더러워진 내 주변을 깨끗이 할 수 있고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다. 신체놀이 중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함을 알고 있고스스로 손 씻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신체운동

사물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이를 모방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몸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대근육 움직임을 크고 작게 시도하고 신체 균형을 조절하기를 즐긴다. 손과 발 등의 신체를 조절하여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고목표물이 있는 곳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것이 가능하다.공을 이용한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의사소통
그림을 보고 놀잇감에 대해 인식하고 떠올리는 모습을 보인다.단어카드의 그림과 놀잇감의 같고 다름을 구분하며 차이를 인식할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적절하게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간단한 모양의 이름을 알고 이야기할 수 있으며대화에 즐겁게 참여하고 특히 또래에게 궁금한 것을 적극적으로 질문한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지내며 또래로 하여금 느낄 수 있는 불편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또래의 사과를 수용하며 친 사회적인 모습을 보인다. 놀이 시 또래에게 대안을 제시하며 더불어 지내기를 실천하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시도한다.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한다.

예술경험

친구에게 그림 선물을 하는 것으로 보아 친구에 대한 애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자신이 그린 그림을 타인에게 설명하며 감상을 즐기고 먹물을 이용해 화선지에 그림을 그려준다.새로운 미술재료에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탐색하고 미술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를 즐긴다.

자연탐구



동물과 관련된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더욱더 구체적으로 표현한다.무늬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과 비슷한 무늬의 옷을 입은 친구를 찾을 수 있다.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기고 손과 발의 크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자신의 손과 발, 친구들의 손과 발을 집중해서 관찰하며 살펴본다.

만2세 12명 2학기 영아발달평가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손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스스로 손 씻기를 시도하며 손을 씻을 수 있다.더러워진 내 주변을 깨끗이 할 수 있고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다. 신체놀이 중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함을 알고 있고스스로 손 씻기와 같은 일상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신체운동

사물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이를 모방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몸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대근육 움직임을 크고 작게 시도하고 신체 균형을 조절하기를 즐긴다. 손과 발 등의 신체를 조절하여 공을 던지거나 찰 수 있고목표물이 있는 곳을 향해 공을 던지거나 차는 것이 가능하다.공을 이용한 신체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의사소통

그림을 보고 놀잇감에 대해 인식하고 떠올리는 모습을 보인다.단어카드의 그림과 놀잇감의 같고 다름을 구분하며 차이를 인식할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적절하게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간단한 모양의 이름을 알고 이야기할 수 있으며대화에 즐겁게 참여하고 특히 또래에게 궁금한 것을 적극적으로 질문한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지내며 또래로 하여금 느낄 수 있는 불편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또래의 사과를 수용하며 친 사회적인 모습을 보인다. 놀이 시 또래에게 대안을 제시하며 더불어 지내기를 실천하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시도한다.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한다.

예술경험

친구에게 그림 선물을 하는 것으로 보아 친구에 대한 애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자신이 그린 그림을 타인에게 설명하며 감상을 즐기고 먹물을 이용해 화선지에 그림을 그려준다.새로운 미술재료에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탐색하고 미술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를 즐긴다.

자연탐구

동물과 관련된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더욱더 구체적으로 표현한다.무늬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과 비슷한 무늬의 옷을 입은 친구를 찾을 수 있다.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기고 손과 발의 크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자신의 손과 발, 친구들의 손과 발을 집중해서 관찰하며 살펴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