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1학기 관찰일지 20명의 관찰내용입니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중심을 잡고 한발로 콩콩콩한다. 훌라후프를 다른 친구들에 비해 잘하자 친구들에게 가르쳐준다며 친구들앞에서 해보인다. 두발로 중심을 잡고 공을 힘껏 던져서 훌라후프 안에 골인하니 친구들이 박수를 쳐주자 미소를 짓는다
의사소통
0/0
“동물이 좋아요” 동시를 듣고 친구와 동생들에게 읽어주며 따라할수 있도록 한다. 동생들이 동물 흉내를 따라하는 모습이 좋은지 “ 형이 내는 문제를 맞춰봐” 웃으며 흉내를 낸다. 높은 목소리를 내며 교사의 흉내를 낸다. 상대방에서 질문을 하자 문제를 알아맞히고 동생들의 말을 잘 들어준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기차 사진을 보더니 사진을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누다가 친구가 ‘우리 저거 만들어 볼까?’ 라고 이야기 하자 친구는 ‘그래 만들어 보자’ 라고 한다. 블록 판을 한 개씩 나누어 가진 뒤 블록 바구니에서 블록을 꺼내다가 블록이 겹치자 ‘내가 먼저 잡았어’ 라고 서로 말하며 다투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친구와 노래를 부르며 스카프를 꺼내 흔들기 시작한다. 방울집게를 허리에 달기 시작한다. 친구 00이의 허리에 **이가 달아주고 **이의 허리에는 친구 00이가 방울집게를 달아준다. 그리고 나서 일어서서 마주 보며 노래를 부르며 흔들기 시작한다. 흔들면서 집게가 떨어지자 웃으며 계속 흔든다.
자연탐구
0/0
보자기로 봄나물즙을 내는 모습을 바라보며 “나물에도 즙이 나오네. 초록색이다.”라고 말한다. 냉이, 달래, 쑥즙을 번갈아 바라보더니 “선생님 저 이거 기록할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활동지를 건네주자 그리기 도구로 그림을 그리며 “쑥은 냄새가 많이 나니까 냄새가 많이 난다고 적을 거예요.”라고 말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중심을 잡고 한발로 콩콩콩한다. 훌라후프를 다른 친구들에 비해 잘하자 친구들에게 가르쳐준다며 친구들앞에서 해보인다. 두발로 중심을 잡고 공을 힘껏 던져서 훌라후프 안에 골인하니 친구들이 박수를 쳐주자 미소를 짓는다
의사소통
0/0
“동물이 좋아요” 동시를 듣고 친구와 동생들에게 읽어주며 따라할수 있도록 한다. 동생들이 동물 흉내를 따라하는 모습이 좋은지 “ 형이 내는 문제를 맞춰봐” 웃으며 흉내를 낸다. 높은 목소리를 내며 교사의 흉내를 낸다. 상대방에서 질문을 하자 문제를 알아맞히고 동생들의 말을 잘 들어준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기차 사진을 보더니 사진을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누다가 친구가 ‘우리 저거 만들어 볼까?’ 라고 이야기 하자 친구는 ‘그래 만들어 보자’ 라고 한다. 블록 판을 한 개씩 나누어 가진 뒤 블록 바구니에서 블록을 꺼내다가 블록이 겹치자 ‘내가 먼저 잡았어’ 라고 서로 말하며 다투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친구와 노래를 부르며 스카프를 꺼내 흔들기 시작한다. 방울집게를 허리에 달기 시작한다. 친구 00이의 허리에 **이가 달아주고 **이의 허리에는 친구 00이가 방울집게를 달아준다. 그리고 나서 일어서서 마주 보며 노래를 부르며 흔들기 시작한다. 흔들면서 집게가 떨어지자 웃으며 계속 흔든다.
자연탐구
0/0
보자기로 봄나물즙을 내는 모습을 바라보며 “나물에도 즙이 나오네. 초록색이다.”라고 말한다. 냉이, 달래, 쑥즙을 번갈아 바라보더니 “선생님 저 이거 기록할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활동지를 건네주자 그리기 도구로 그림을 그리며 “쑥은 냄새가 많이 나니까 냄새가 많이 난다고 적을 거예요.”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