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세 1학기 (3-8월) 영아 관찰기록일지 11명 관찰후 작성



만 2세 1학기 (3-8월) 영아 관찰기록일지 11명 관찰후 작성

 만 2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2세 1학기 (3-8월) 영아 관찰기록일지 11명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이불을 깔아 주었더니 누워서 계속 뒤척이는 모습을 보여 불편한 게 있는지 체크하여 주면서 말을 걸어주었더니 갑자기 소변이 마렵다며 아랫부분을 잡고 얼굴을 인상을 쓰며 화장실에 다녀오도록 한다. 00이가 말로 표현하면 더 좋을텐데 라고 얘기해주었더니 고개만 끄덕이는 모습을 보이고 토닥 토닥 해주니 평안하게 잠이 든다.



신체운동

0/0

비치볼을 들고 힘껏 앞으로 던진다. 비치볼이 굴러가자 굴러간 방향으로 빠르게 달린다. 공 앞에 서자 공을 다시 들고 다시 한번 힘껏 던진다.00이가 던진 비치볼을 교사가 잡고 “지성아 우리 이번엔 밑으로 데굴데굴 굴려볼까?” 라고 말하며 00이를 향해 굴려주자 00이가 공을 잡고 또 다시 교사를 향해 웃음을 보이며 힘껏 던진다.

의사소통

0/0

“이 책의 00는 왜 눈물을 흘렸을까?” “동생 때문에 속상한가 봐요" 책 속 주인공의 마음을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잘 이해하고, 책을 함께 읽거나 멀티미디어 자료를 보여주며 질문을 하면 자신이 아는 지식이나 생각 등을 언어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

0/0



친구들과 함께 블록을 세워 도미노를 만든다. OO이가 도미노를 무너 뜨리자 “내가 할라고 했는데” 말하며 울먹이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다가가 “괜찮아 00아 다시 만들면 돼지~ 이번에는 무너뜨려보자” 하고 말하니 00가 눈물을 닦으며 친구들에게 “00이가 해볼래” 라고 말하며 블록을 다시 세운다.

예술경험

0/0

노란색 색종이로 나비를 접어 풀을 발라 붙이게 하자 전체에 풀을 발라 놓고 앉아서 교사만 쳐다본다. 아무래도 도움이 필요할 것 같아 교사가 도와주려고 하자 자신이 해 보겠다며 짜증을 내고는 다시 풀이 잔뜩 묻은 종이를 쳐다 보다가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색종이를 주자 다시 활동을 시작한다.

자연탐구

0/0

스펀지 도장의 스펀지 부분을 손으로 만진다. 교사가 느낌이 어떤지 묻자 ʻʻ꾹 눌러져요. 말랑말랑해요. 이게 뭐예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ʻʻ이건 스펀지예요. 스펀지로 도장을 만들었어요.ʼʼ라고 말하자 ʻʻ도장 찍어봐도 돼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알겠다고 대답하자 스펀지의 색을 나열하며 ʻʻ빨간색, 초록색. 저는 빨간색 도장 찍어볼래요.ʼʼ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