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2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만 2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10명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관찰기간
20 년 3월 ~ 8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도구를 사용하여 음식을 스스로 먹으며 정해진 자리에서 바른 태도로 식사합니다. 화장실에서 배변을 하며 옷과 속옷을 스스로 입고 벗습니다. 규칙적인 배변습관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낮잠 이불을 스스로 찾을 수 있으며 일과에 따라 규칙적으로 잠을 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신체운동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제자리에서 몸을 움직입니다. 팔, 다리, 목 등 움직임을 조절하며 뛰기, 제자리 뛰기, 점프하기, 계단 오르기 등 이동운동을 합니다. 규칙적으로 바깥에서 신체활동을 하여 제일 좋아하는 ‘자동차’ 놀이를 하며 발의 힘을 조절하며 자동차를 빠르고 느리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선호하는 그림책을 스스로 살펴보며 책에 대한 관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며장면을 보고 자신이 알고 있는 사물 혹은 동물의 이름, 단어를 언어적으로 표현하기를 즐깁니다. 장면을 보고 이야기를 꾸미며 말놀이에 재미를 느끼고말하는 사람의 눈을 바라보며 주의를 집중합니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문장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와의 놀이를 즐거워하고 또래의 놀이 모습을 모방하여 따라 놀이합니다. 자신이 속한 반의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교사의 이름과 또래 친구의 이름을 압니다. 친숙한 사람에게 ‘사랑해요’ ‘안아주세요’ ‘최고’ 라고 말과 행동으로 애정을 표현하며 스스로 자신의 물건을 정리하며 간단한 약속과 순서를 지킬 수 있습니다.
예술경험
친근한 노래나 동요를 따라 부를 수 있고,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하여 율동을 합니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하며 색연필, 안전 가위, 풀, 색종이 등 간단한 미술재료를 다룹니다. 모방행동을 놀이처럼 즐기고 일상생활 경험을 상상 놀이로 즐깁니다.
자연탐구
거울로 나와 상대방의 얼굴을 살펴보며 탐색하며놀이에 호기심을 가지고 각 신체 기관의 명칭과 위치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재료를 자유롭게 탐색하는 것에 흥미를 보이고 같은 색깔을 인지하며 색깔별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