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10명 2학기 영아관찰일지 9월- 2월



만 1세 10명 2학기 영아관찰일지 9월- 2월

 만1세 2학기 관찰일지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1세 10명 2학기 영아관찰일지 9월- 2월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1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소변기 앞에 말없이 서 있는 ○○에게 교사가 ʻʻ○○야, 옷 내리고 쉬 해볼까요?ʼʼ라 말하자 ○○가 바지의 밴드를 두 손으로 잡는다. 허리를 숙이며 바지의 밴드를 밑으로 내린다. 바지를 발목까지 내린 후 팬티의 밴드를 두 손으로 잡는다. 허리를 숙이며 팬티의 밴드를 발목까지 내린다. 소변기를 두 손으로 잡고 배를 앞으로 내밀며 ʻʻ쉬~ʼʼ라 말한다

신체운동
/

교사가 ʻʻ머리!ʼʼ라고 말하자, ◯◯가 머리를 양손으로 짚는다. 교사가 ʻʻ어깨!ʼʼ라고 말하자, ◯◯가 어깨를 양손으로 짚는다. 교사가 다시 ʻʻ무릎!ʼʼ이라 말하자, ◯◯가 무릎을 양손으로 짚는다. 교사가 ʻʻ그럼 이번에는~ 배꼽!ʼʼ이라 말하자, ◯◯가 미소를 지으며 배꼽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의사소통
/

○○가 동화 그림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ʻʻ그림 그려요.ʼʼ라 말하자 교사가 ʻʻ네, 맞아요. 친구가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ʼʼ라 말한다. 한 장 넘긴 ○○가 손가락으로 동화 그림을 가리키고 ʻʻ여기 또 친구가 그림 그려요.ʼʼ라 말하자 교사가 ʻʻ네, 맞아요. 친구가 그림 그리는 것을 도와주고 있어요.ʼʼ라 말한다. ○○가 한 장 넘긴 후 동화 그림을 보며 ʻʻ또 친구가 그림 그려요. 도와주고 있어요.ʼʼ라 말하자 교사가 ʻʻ네, 맞아요. 친구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도와주고 있어요.ʼʼ라 말한다. ○○가 한 장 넘긴 후 동화 그림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ʻʻ여기 친구가 많아요.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
/

교실 벽면에 게시된 바깥놀이 사진 앞으로 다가간다. 사진 속 자신을 가리키며 ʻʻ◯◯야, ◯◯!ʼʼ라고 한다. 교사가 사진 속 교사를 가리키며 ʻʻ그럼 이건 누구일까요?ʼʼ라고 묻자 교사를 바라보며 ʼʼ선생밈!ʻʻ이라고 한다. 사진 속 다른 친구들을 한 명씩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이야기한다.

예술경험
/

교사가 탬버린을 흔들며 발을 구르자, ◯◯가 지켜본다. 교사가 탬버린을 양손에 들고 서로 부딪히며 ʻʻ이번에는 어떻게 춤을 춰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엉덩이를 흔들며 ʻʻ이렇게!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엉덩이를 흔들다 탬버린으로 다리를 두들기며 ʻʻ이번에는 어떻게 춤을 춰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양손으로 다리를 두들기며 ʻʻ이렇게!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

거울 앞에 선 교사의 옆에 ○○가 서자 교사가 ʻʻ선생님이 ○○보다 키가 더 커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앉자 ○○도 교사의 옆에 앉는다. 교사가 ʻʻ앉은키는 누가 더 클까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ʻʻ선생님, 커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눕자 ○○가 웃으며 교사의 옆에 눕는다. 교사가 ʻʻ누운 키는 누가 더 클까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ʻʻ선생님이 커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일어나 벽돌 블록을 ○○의 옆에 나열한다. ○○가 자리에서 일어나 나열한 벽돌 블록을 내려다보자 교사가 ʻʻ○○의 키만큼 놓았어요. 선생님 키만큼 놓아줄 수 있나요?ʼʼ라 말하며 눕는다. ○○가 웃으며 벽돌 블록을 가져와 누워있는 교사의 옆에 놓는다.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1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소변기 앞에 말없이 서 있는 ○○에게 교사가 ʻʻ○○야, 옷 내리고 쉬 해볼까요?ʼʼ라 말하자 ○○가 바지의 밴드를 두 손으로 잡는다. 허리를 숙이며 바지의 밴드를 밑으로 내린다. 바지를 발목까지 내린 후 팬티의 밴드를 두 손으로 잡는다. 허리를 숙이며 팬티의 밴드를 발목까지 내린다. 소변기를 두 손으로 잡고 배를 앞으로 내밀며 ʻʻ쉬~ʼʼ라 말한다

신체운동
/



교사가 ʻʻ머리!ʼʼ라고 말하자, ◯◯가 머리를 양손으로 짚는다. 교사가 ʻʻ어깨!ʼʼ라고 말하자, ◯◯가 어깨를 양손으로 짚는다. 교사가 다시 ʻʻ무릎!ʼʼ이라 말하자, ◯◯가 무릎을 양손으로 짚는다. 교사가 ʻʻ그럼 이번에는~ 배꼽!ʼʼ이라 말하자, ◯◯가 미소를 지으며 배꼽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의사소통
/

○○가 동화 그림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ʻʻ그림 그려요.ʼʼ라 말하자 교사가 ʻʻ네, 맞아요. 친구가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ʼʼ라 말한다. 한 장 넘긴 ○○가 손가락으로 동화 그림을 가리키고 ʻʻ여기 또 친구가 그림 그려요.ʼʼ라 말하자 교사가 ʻʻ네, 맞아요. 친구가 그림 그리는 것을 도와주고 있어요.ʼʼ라 말한다. ○○가 한 장 넘긴 후 동화 그림을 보며 ʻʻ또 친구가 그림 그려요. 도와주고 있어요.ʼʼ라 말하자 교사가 ʻʻ네, 맞아요. 친구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도와주고 있어요.ʼʼ라 말한다. ○○가 한 장 넘긴 후 동화 그림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ʻʻ여기 친구가 많아요.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
/

교실 벽면에 게시된 바깥놀이 사진 앞으로 다가간다. 사진 속 자신을 가리키며 ʻʻ◯◯야, ◯◯!ʼʼ라고 한다. 교사가 사진 속 교사를 가리키며 ʻʻ그럼 이건 누구일까요?ʼʼ라고 묻자 교사를 바라보며 ʼʼ선생밈!ʻʻ이라고 한다. 사진 속 다른 친구들을 한 명씩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이야기한다.

예술경험
/

교사가 탬버린을 흔들며 발을 구르자, ◯◯가 지켜본다. 교사가 탬버린을 양손에 들고 서로 부딪히며 ʻʻ이번에는 어떻게 춤을 춰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엉덩이를 흔들며 ʻʻ이렇게!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엉덩이를 흔들다 탬버린으로 다리를 두들기며 ʻʻ이번에는 어떻게 춤을 춰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양손으로 다리를 두들기며 ʻʻ이렇게!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



거울 앞에 선 교사의 옆에 ○○가 서자 교사가 ʻʻ선생님이 ○○보다 키가 더 커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앉자 ○○도 교사의 옆에 앉는다. 교사가 ʻʻ앉은키는 누가 더 클까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ʻʻ선생님, 커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눕자 ○○가 웃으며 교사의 옆에 눕는다. 교사가 ʻʻ누운 키는 누가 더 클까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ʻʻ선생님이 커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일어나 벽돌 블록을 ○○의 옆에 나열한다. ○○가 자리에서 일어나 나열한 벽돌 블록을 내려다보자 교사가 ʻʻ○○의 키만큼 놓았어요. 선생님 키만큼 놓아줄 수 있나요?ʼʼ라 말하며 눕는다. ○○가 웃으며 벽돌 블록을 가져와 누워있는 교사의 옆에 놓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