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그 기업이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의 활동들을 설명하시오



[마케팅관리론]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그 기업이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의 활동들을 설명하시오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마케팅관리론]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그 기업이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의 활동들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CSR의 정의

2.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 – CJ그룹

1) 나눔재단

2) 도너스 캠프

2) 나눔 운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개념은 오래전부터 기업의 경영인들 사이에서 논의되어 왔다.

1946년도에 출판된 미국의 종합경제지 포춘(Fortune)에서는 기업의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의 사회적 책임 인식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하지만 이 시기까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하나의 화두에 가까웠으며, 학계를 포함한 전문가 집단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하나의 개념으로 구체화하여 기록을 하기 시작한 것은 1950년대부터라고 볼 수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CSR을 논의하기 시작한 사람으로는 Bowen을 들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저서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사회의 가치나 목표에 맞는 올바른 정책을 추구하고, 그러한 의사결정 또는 그러한 행동을 따르는 기업인의 의무”라고 정의하였으며, “기업인들은 그들의 행동(action)에 따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Bowen(1953)은 ‘기업이 어떠한 결정을 내리고, 어떠한 행동을 하든지 그에 맞는 책임을 져야 하며 그것이 기업의 사회적인 의무’라고 주장하였으며, 현대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개념의 시초로 볼 수 있다. 이는 Bowen이 ‘CSR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이유이기도 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그 기업이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의 활동들을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