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이해 1학년) 대중영화의 이해에 등장하는 영화들 중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이나 프랑스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



(대중영화의이해 1학년) 대중영화의 이해에 등장하는 영화들 중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이나 프랑스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대중영화의이해 1학년) 대중영화의 이해에 등장하는 영화들 중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이나 프랑스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2. 영화 ‘자전거 도둑’의 내용

3. 영화 ‘자전거 도둑’의 영화사적 의미

1) 사회문제

2) 시대상

3) 비판적 시선

4) 진실성



5) 로케이션 촬영

6) 다큐멘터리의 객관성

4. 개인적인 평가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이탈리아의 네오리얼리즘 영화는 제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에 탄생했으며 반파시즘 운동의 산물이다.



영화 ‘자전거 도둑‘은 이탈리아 사람들이 전쟁에서 겪은 고통과 어려움, 사회의 불공평을 기록한다.

영화 ‘자전거 도둑‘은 2차 세계 대전 전후의 사회적 현실을 그대로 드러낸다.

이렇게 2차 대전 전후의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는 나치의 횡포 속에서 전쟁의 폐해로 인한 가난과 실업문제를 안고 있는 이탈리아 사회의 현실적 문제를 비판적으로 보여준다.

이러한 문제들은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의 양식적 특징으로 전이되어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대중영화의 이해에 등장하는 영화들 중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