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무역학과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무역학과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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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무역학과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1)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5점).



2) 본인의 네트워킹 경험에 있어 통합 네트워킹 전략 여섯 가지 단계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여섯 가지 중에 어느 단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시오. [혹 경험이 없다면 하나의 네트워킹 대상(사람)을 가정하여 서술하시오] (15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Ⅰ. 서 론

21세기 새로운 시스템으로 인기를 얻는 유통분야의 한 축을 담당하는 것이 네트워킹마켓팅이다. 짧은 시간에 빠른 성공을 보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경우 고객을 찾기 위한 확실하고 검증된 수많은 방법을 보유하여 그들을 공략해야 한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사회가 지속되다보니 대부분이 디지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디지털 세상 밖으로 나와 사람과 사람 간에 대면접촉을 통해 만나고 성대한 식사를 대접하는 고전적인 방식만큼 좋은 것도 없다.

전 세계 국제무역에서 있어 각 나라간의 서로 이득이 되는 윈 윈, 상생무역이 된다면 더 이상 바랄 수 없는 가장 이상적인 무역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인적관계가 형성되게 된다. 그런 가운데 네트워킹 방식이 새로운 사업구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한국에서는 방문 판매법에 따라 법의 보호를 받으며 제도권내의 유통방법으로 방문 판매가 인정되었지만, 한때 피라미드 판매로 사회의 문제를 일으켜 좋지 않은 인식이 획산되기도 하였다.

더군다나 종교집회를 모방한 듯한 판매원 교육이 실시되어 곱지 않은 시선이 집중되었던 것도 사회인식의 문제를 야기하는데 기여 했다.

전통적인 점포 구매 방식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판매자가 소비자이고 소비자가 판매자인 네트워킹 마케팅 방식은 문화 혼란의 한가지 사례이며, 충격적 현상이었다.

건전한 중산층이 중심이 되어 유통문화를 정립한 서구사회도 초창기에는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와의 구분이 모호하고 경계선이 불분명해 혼란을 가져왔다.

네트워킹 마케팅의 성장배경은 후원관계에 있는데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판매원(디스트리뷰터)들 간의 관계가 기본 축이 된다.



먼저 이사업을 시작한 판매원은 나중에 자기 그룹에 가입한 회원에게 상품과 사업설명, 판매기법등을 정성스럽게 가르쳐 준다.

후원을 받는 사람이 성공을 해야 본인의 수당도 늘기 때문이다. 이런 후원관계는 거미줄 같은 망을 이용하여 세포분열을 하게 된다.

후원관계는 상하 수직관계가 아니라 동업의 관계이기 때문에 후원 받는 자가 수입이 더 좋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독립이 가능하다.

그러나 리더가 많은 그룹일수록 큰 물방울이 주위의 작은 물방울을 흡수하듯이 그 파워는 더욱 세어진다.

그룹리더가 되면 재정적으로 시간적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신분과 직업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합류하면서 새로운 유통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 사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리더가 되기 전에 미리 포기하고, 관두거나 성공하기도 전에 재정적 시간적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나머지 작은 리더의 흉내만을 내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1)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5점).



2) 본인의 네트워킹 경험에 있어 통합 네트워킹 전략 여섯 가지 단계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여섯 가지 중에 어느 단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시오. [혹 경험이 없다면 하나의 네트워킹 대상(사람)을 가정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성공적인 통합 네트워킹 전략을 수립하는 여섯 가지 단계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5점).

1) 새 연락처 및 추천

2) 인지도 향상

3) 최신 동향 유지

4) 문제 해결



5) 경험 공유

6) 친구 관계

2. 본인의 네트워킹 경험에 있어 통합 네트워킹 전략 여섯 가지 단계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여섯 가지 중에 어느 단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시오.

1) 통합네트워킹 전략 여섯단계 활용설명

(1) 새 연락처 및 추천

(2) 인지도 향상

(3) 최신 동향 유지

(4) 문제 해결



(5) 경험 공유

(6) 친구 관계

2) 많이 시간을 투자한 본인의 경험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공용, 2006, 유통학, 한국암웨이 네트워크 방식연구

-권광식․박현채, 경제사상사,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1997

-김병구, 강의자료,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_1강>,

-김인효, 2020, 한국사회적경제신문, 사회적경제 기업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전략

-이승재 편(1994), 『다이렉트 마케팅 성공전략』, 책과 길

-이윤보,이동주 (1997), 『우리나라 네트워크마케팅의 현황과 과제』

-한정희(1998), 『우리나라 다단계마케팅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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