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4공통 한국 이외의 지역본사 또는 핵심거점을 가지는 글로벌기업을 하나선택 구글 하여 해당기업의경쟁력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0K 경영학과 국제경영학4공통



국제경영학4공통 한국 이외의 지역본사 또는 핵심거점을 가지는 글로벌기업을 하나선택 구글 하여 해당기업의경쟁력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0K 경영학과 국제경영학4공통

 국제경영학4공통 한국 이외의 지역본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국제경영학4공통 한국 이외의 지역본사 또는 핵심거점을 가지는 글로벌기업을 하나선택 구글 하여 해당기업의경쟁력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0K

경영학과 국제경영학4공통

한국 이외의 지역에 본사 또는 핵심 거점을 가지는 글로벌 기업을 하나 선택하여, 해당 기업의 경쟁력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업종, 규모, 국적 등 자유 선택)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필자는 논문이라는지 레포트 등 전문적인 자료를 검색하고 찾을 때 실지로 구글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네이버의 경우 단편적인 지식에 대한 답변은 많이 있지만 구글만큼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자료는 미흡하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유튜브도 필자가 찾는 정보가 많아 매일 검색하고 시청하고 있다.

유튜브를 보면 내가 알지못하는 많은 분야의 지식도 얻을 수 있으며, 좋아하는 노래와 힐링명상의 말씀도 시청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

그러나 너무 지나친 광고는 정보를 공유하는데 옥의 티로 작용하고 있다.



그렇지만 조회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하여 상대적으로 네이버와 애플의 경우 구글만큼 검색건수가 줄어든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영향 때문인지 애플의 경우 21세기 들어 매출이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하게 긴 충격적인 일이 발생하여 애플 직원과 관계자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애플에서 만든 스마트폰의 경우 삼성과 중국기업과 경쟁을 해야 하는데 중국에서 수요둔화로 인하여 생산량이 30%이상 줄어들고 있으며, 애플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삼성전자 등과 특허소송 뿐만 아니라 제품판매에 있어서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화웨이를 포함한 저가 휴대폰의 출시로 기존의 스마트폰 모델 가지고는 소비자의 구미를 잡기 힘들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의 가치를 나타내는 시가총액도 이미 구글의 지주회사인 알파벳의 가치가 4천240억 달러를 유지하고 있어, 애플의 기업가치 3천990억달러를 뛰어넘고 있어 시가총액 1위 회사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를 간파한 일부 투자자들은 애플을 가치주로 인식하고 있어 자산운용회사들은 애플을 가치주 펀드로 편입시키고 있어 더 이상 성장주로 보고 있지 않다.

애플 대신 성장주로서 FANG(Facebook, Amazon, Netflix, Google)에 좀더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들 4개 기업들은 매출액이 23∼40% 증가했지만, 애플은 1.7%에 불과했다.

이 장에서는 국제경영학4공통 한국 이외의 지역에 본사 또는 핵심 거점을 가지는 글로벌 기업을 하나 선택하여, 해당 기업의 경쟁력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업종, 규모, 국적 등 자유 선택)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구글회사 개요

2.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

3. 구글과 애플 비교

4. 구글이 한국기업에 창출한 경제적 효과

5. 구글의 국제경쟁력 강화

1) 구글, 호주에 10억 달러 투자 예정

2) AI 자율주행차 기업 누로에 투자



3) 구글 제네시스와 파트너십 체결

4) 구글, 이스라엘에 대규모 투자

5) 구글 펜타곤과 다시 계약 추진

6. 시사점

7.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공용(2017), 국제경영학,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성장한 이유



-공영일 (2010. 8. 16), “구글의 운영체제 전략 분석과 시사점”.《방송통신정책》, 제22권 15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권혜미, 2023, 전자신문, 구글에 MS까지 챗GPT발 빅테크 AI 검색 경쟁

-이보연, 세계일보. 2005, 인터넷 검색의 대명사 구글 성장과정은…

-이나연, 2022, 디지털데일리, 구글 통해 韓기업 달성한 편익, 19조원 넘는다

-조행만, 2021, AI타임스, 구글은 어떤 기업일까 AI 역량 강화 위해 글로벌·전략적 투자 속도 낸다

-《디지털타임스》(2011. 9. 1), “구글 지도 서비스 유료화 논란”.

-《아이뉴스24》(2010. 6. 18), “구글TV 오픈플랫폼 아니다…삼성 ․ LG 비상”.

-《전자신문》(2011. 8. 31), “구글 지도 서비스 유료화…기업들 ‘대책 마련 분주’”.



-《파이낸셜뉴스》(2011. 10. 6), “야후· AOL ‘아∼옛날이여’ 포털 원조 무색 실적 뒤져”.

-《ZDNet》(2010. 8. 10), “구글-버라이즌 망중립성안 ‘무선 제외’···이면합의 있었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