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3세 2학기 23명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관찰일지] 만 3세 2학기 23명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평가제 만 3세 23명 2학기 관찰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3세 2학기 23명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음식을 입안에 가득 넣고 한쪽 볼로 몰고 계속 음식을 넣기만 한다.“ 00아 음식을 물고만 있으면 충치가 생기고 병원에 가서 치료해야 해.” 하자 손으로 왼쪽볼 입 안에 가득한 음식을 밀어 가운데로 오게 해 씹기 시작한다. 잠깐 씹다가 다시 멈추고 한쪽으로 음식을 모으기를 반복한다. 또 음식을 입 안에 넣는다.

의사소통

0/0

멀티플래쉬 영상을 본 후 이야기 나누기를 하며 아이들에게 “우리나라글자를 사랑하고 아끼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될까요?”라고 묻자 손을 들고 “욕이나 나쁜말 사용하면 안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욕이나 친구를 놀리는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할수 있어요 바른말 고운말 사용할수 있지요?”하자 “네”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역할영역에서 그릇가게 놀이를 하고 있다. 자신이 미술영역에서 만든 동그라미 그릇을 올려놓고 “이거는 동그라미 그릇이예요, 아주 예뻐요. 이거 사야돼요~”라고 이야기하며 친구에게 자신이 만든 그릇을 소개한다. 친구가 그릇을 달라고 하자 신문지로 포장한 뒤 가방에 넣어 준다. 몇 번 더 반복하여 놀이를 해본 뒤에 다른 친구들이 만든 그릇도 특징을 소개해보며 그릇가게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분무기를 스텐실에 가깝게 대고 뿌린다. 교사가 “ 조금 멀리서 뿌려야 전체적인 색이 나올수 있어”라고 말하자 스텐실과 거리를 두고선 분무기를 뿌린다. 넓은 면적에 색이 나오자 “어 진짜네”라고 말하며 거리를 유지한채 여러번 뿌린다. 다른 색깔 분무기통을 위아래로 흔들더니 뿌린다. 몇 번 뿌리더니 “색깔이 나왔나?” 하면서 스텐실을 살짝 뗀다. 눈으로 확인하더니 “이부분만 좀 더 해야겠다”라고 말하며 분무기를 한쪽에 몇 번 더 뿌린다.

자연탐구

0/0

컵에 물을 잔뜩 넣고 바구니에 물을 채운다. 바구니에 물이 조금 차자 “물이 조금밖에 없네”라고 말하며 다시 컵에다가 물을 잔뜩 받아온다. 교사가 “우와 물이 점점 많아지네”라고 말하자 “근데 물을 더 넣어야 겠네”라고 말하며 바구니에 물을 채우기 위해 여러번 왔다갔다 한다. 물이 거의 다 차자 “꽉 찼다”라고 말한다.



 

[관찰일지] 만 3세 2학기 23명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음식을 입안에 가득 넣고 한쪽 볼로 몰고 계속 음식을 넣기만 한다.“ 00아 음식을 물고만 있으면 충치가 생기고 병원에 가서 치료해야 해.” 하자 손으로 왼쪽볼 입 안에 가득한 음식을 밀어 가운데로 오게 해 씹기 시작한다. 잠깐 씹다가 다시 멈추고 한쪽으로 음식을 모으기를 반복한다. 또 음식을 입 안에 넣는다.

의사소통

0/0

멀티플래쉬 영상을 본 후 이야기 나누기를 하며 아이들에게 “우리나라글자를 사랑하고 아끼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될까요?”라고 묻자 손을 들고 “욕이나 나쁜말 사용하면 안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욕이나 친구를 놀리는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할수 있어요 바른말 고운말 사용할수 있지요?”하자 “네”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역할영역에서 그릇가게 놀이를 하고 있다. 자신이 미술영역에서 만든 동그라미 그릇을 올려놓고 “이거는 동그라미 그릇이예요, 아주 예뻐요. 이거 사야돼요~”라고 이야기하며 친구에게 자신이 만든 그릇을 소개한다. 친구가 그릇을 달라고 하자 신문지로 포장한 뒤 가방에 넣어 준다. 몇 번 더 반복하여 놀이를 해본 뒤에 다른 친구들이 만든 그릇도 특징을 소개해보며 그릇가게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분무기를 스텐실에 가깝게 대고 뿌린다. 교사가 “ 조금 멀리서 뿌려야 전체적인 색이 나올수 있어”라고 말하자 스텐실과 거리를 두고선 분무기를 뿌린다. 넓은 면적에 색이 나오자 “어 진짜네”라고 말하며 거리를 유지한채 여러번 뿌린다. 다른 색깔 분무기통을 위아래로 흔들더니 뿌린다. 몇 번 뿌리더니 “색깔이 나왔나?” 하면서 스텐실을 살짝 뗀다. 눈으로 확인하더니 “이부분만 좀 더 해야겠다”라고 말하며 분무기를 한쪽에 몇 번 더 뿌린다.

자연탐구

0/0

컵에 물을 잔뜩 넣고 바구니에 물을 채운다. 바구니에 물이 조금 차자 “물이 조금밖에 없네”라고 말하며 다시 컵에다가 물을 잔뜩 받아온다. 교사가 “우와 물이 점점 많아지네”라고 말하자 “근데 물을 더 넣어야 겠네”라고 말하며 바구니에 물을 채우기 위해 여러번 왔다갔다 한다. 물이 거의 다 차자 “꽉 찼다”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