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1세 11명 1년 관찰기록일지-평가제



관찰일지] 만 1세 11명 1년 관찰기록일지-평가제

 만 1세 11명 1년 영아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1세 11명 1년 관찰기록일지-평가제

영아 관찰 기록(만1세)
관찰 기간: 9월 ~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00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팬티기저귀를 들고 서서 교사를 쳐다본다. 울먹이는 소리로 “도와주세요” 하며 00는 교사를 쳐다보며 기저귀를 내민다. 교사가 발을 끼우도록 도와주고 일으켜 세워주자 한손으로 기저귀를 잡아 당기다. “ 두 손으로 해보자 ” 두 손으로 잡고 올리다가 멈춘다.“ 안 올라가” 하면서 울먹이는 모습을 보이다가 “도와주세요”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두손을 잡고 같이 기저귀를 올리자 “다 입었다” 하며 웃는다.

신체운동

0/0

양말을 발 끝에 걸고 쳐다본다. “잡아당겨볼까? ” 하자 두 손으로 잡아당기면서 옆에 양말을 산고 있는 친구들을 쳐다본다. 다 신은 친구가 양말신은 모습을 자랑하자 일어나서 교사에게 다가와 “ 안돼” 하면서 얼굴 표정이 변한다. “도와줄까?” 히자 고개를 끄덕이며 교사를 쳐다보고 양말끝을 잡아 당겨 벗는다.“ 00가 벗는거는 아주 잘하는데. 신는 것도 잘 할수 있을거야” 하자 다시 양말을 들고 교사앞으로 와 앉는다.

의사소통

0/0

손가락 인형을 들여다보고 웃다가 친구들에게 다가가 손가락을 다 펼친채 쭉 내밀어 보인다. 손가락 인형이 떨어지자 표정이 바뀌고 바닥에 떨어진 손가락 인형을 주우려고하다가 나머지도 떨어진다. 울면서 교사를 쳐다보며 눈물을 닦는다. “괜찮아 00이가 주워볼까요?” 하자눈물닦다가 앉아서 손가락인형을 하나씩 주워 안고 교사에게 가져와 내민다. “손가락에 끼워달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사회관계

0/0

가을 열매로 제공된 알밤을 접시에 올려놓고 종이블록위에 하나씩 차리기 시작한다. 친구가 다른 접시를 가져와 알밤을 옮겨 담자 “ 아냐. 그거 내거야. 내가 만든거야” 하며 화를 낸다.
친구가 알밤을 들고 도망가자 “안돼 내거 줘” 하며 따라간다. 교사가 알밤을 돌려주기를 이야기하는데도 돌려주지 않자 들고 있는 알밤을 빼앗으며 “내거야” 하며 가지고가서 다시 접시에 올려놓는다.

예술경험

0/0

손바닥을 펼쳐 물감에 올려놓으려하자 손을 빼 등뒤로 숨긴다. “ 꾹 해서 나윤이 손 그려보자 ” 하며 교사가 다시 00이에게 손을 내밀자 주춤거리며 손을 내민다. 그리고 손을 물감위에 천천히 조심스럽게 올려 놓는데 바닥에 누르지는 않는다 교사가 손목을 잡고 “꾹~~” 하며 눌러주자 얼굴을 찌푸린다.바로 손을 들어오린다. 흰도화지에 손을 대고 누르고 들어올리자 노란 손모양이 나온걸보고 웃는다.그리고 손을 들어 “닦아 ,닦아” 하며 울상을 짓는다.

자연탐구

0/0



책을 들고 와서 바닥에 순서대로 늘어 놓는다. 책을 비스듬하게 세우고 자동차를 올려놓는다. 자동차가 굴러가자 달려가 다시 들고와 올린다. 몇 번을 반복하다가 그림책을 더 가져와 양쪽으로 쌓은후 위에 올려 터널모양을 만든다. 그리고 미니 자동차를 터널속으로 밀어보인다.

영아 관찰 기록(만1세)
관찰 기간: 9월 ~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00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팬티기저귀를 들고 서서 교사를 쳐다본다. 울먹이는 소리로 “도와주세요” 하며 00는 교사를 쳐다보며 기저귀를 내민다. 교사가 발을 끼우도록 도와주고 일으켜 세워주자 한손으로 기저귀를 잡아 당기다. “ 두 손으로 해보자 ” 두 손으로 잡고 올리다가 멈춘다.“ 안 올라가” 하면서 울먹이는 모습을 보이다가 “도와주세요”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두손을 잡고 같이 기저귀를 올리자 “다 입었다” 하며 웃는다.

신체운동

0/0

양말을 발 끝에 걸고 쳐다본다. “잡아당겨볼까? ” 하자 두 손으로 잡아당기면서 옆에 양말을 산고 있는 친구들을 쳐다본다. 다 신은 친구가 양말신은 모습을 자랑하자 일어나서 교사에게 다가와 “ 안돼” 하면서 얼굴 표정이 변한다. “도와줄까?” 히자 고개를 끄덕이며 교사를 쳐다보고 양말끝을 잡아 당겨 벗는다.“ 00가 벗는거는 아주 잘하는데. 신는 것도 잘 할수 있을거야” 하자 다시 양말을 들고 교사앞으로 와 앉는다.



의사소통

0/0

손가락 인형을 들여다보고 웃다가 친구들에게 다가가 손가락을 다 펼친채 쭉 내밀어 보인다. 손가락 인형이 떨어지자 표정이 바뀌고 바닥에 떨어진 손가락 인형을 주우려고하다가 나머지도 떨어진다. 울면서 교사를 쳐다보며 눈물을 닦는다. “괜찮아 00이가 주워볼까요?” 하자눈물닦다가 앉아서 손가락인형을 하나씩 주워 안고 교사에게 가져와 내민다. “손가락에 끼워달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사회관계

0/0

가을 열매로 제공된 알밤을 접시에 올려놓고 종이블록위에 하나씩 차리기 시작한다. 친구가 다른 접시를 가져와 알밤을 옮겨 담자 “ 아냐. 그거 내거야. 내가 만든거야” 하며 화를 낸다.
친구가 알밤을 들고 도망가자 “안돼 내거 줘” 하며 따라간다. 교사가 알밤을 돌려주기를 이야기하는데도 돌려주지 않자 들고 있는 알밤을 빼앗으며 “내거야” 하며 가지고가서 다시 접시에 올려놓는다.

예술경험

0/0

손바닥을 펼쳐 물감에 올려놓으려하자 손을 빼 등뒤로 숨긴다. “ 꾹 해서 나윤이 손 그려보자 ” 하며 교사가 다시 00이에게 손을 내밀자 주춤거리며 손을 내민다. 그리고 손을 물감위에 천천히 조심스럽게 올려 놓는데 바닥에 누르지는 않는다 교사가 손목을 잡고 “꾹~~” 하며 눌러주자 얼굴을 찌푸린다.바로 손을 들어오린다. 흰도화지에 손을 대고 누르고 들어올리자 노란 손모양이 나온걸보고 웃는다.그리고 손을 들어 “닦아 ,닦아” 하며 울상을 짓는다.

자연탐구

 

0/0
책을 들고 와서 바닥에 순서대로 늘어 놓는다. 책을 비스듬하게 세우고 자동차를 올려놓는다. 자동차가 굴러가자 달려가 다시 들고와 올린다. 몇 번을 반복하다가 그림책을 더 가져와 양쪽으로 쌓은후 위에 올려 터널모양을 만든다. 그리고 미니 자동차를 터널속으로 밀어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