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5세 16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5세 16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만 5세 2학기 16명의 관찰일지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5세 16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강강술래 노래에 맞춰 oo이는 친구들과 손을 잡고 빙글빙글 돈다. 왼쪽으로 돌다가도 친구들이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꾸면 oo이도 재빠르게 방향을 바꾸며 돈다. 또 천천히 돌기도 하고 빠르게 속도내서 돌기도 한다. oo이는 친구들의 손을 놓고 비틀비틀거리다 바닥에 철푸덕 넘어진다. 그러면서 “아 어지러워”라고 말하며 큰 소리로 웃는다.

의사소통

0/0

교사에게 와서 이야기하는데 잘 들리지 않는다. “잘 안 들리는데 좀 더 크게 말해줄래?”하자“ 응가 마려워요.”하며 조금 커진 소리로 이야기한다. 교사가 다시“ 조금 더 크게 말해주면 좋겠는데 선생님이 잘 안 들려서.”하자 “ 네 ”하고 친구들이 들을 만큼 큰 소리로 말한다.“ 잘했어. 고마워. 화장실 다녀와요” 하자 웃으며 화장실 문을 열고 들어간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쌓기 영역에서 블록을 꺼내 즐겁게 블록 놀이를 시작한다. 서로 블록을 쌓다가 ‘우리 이거 합쳐서 같이 만들어 보자’ 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블록 쌓기 같이 할 것을 친구에게 이야기하며 제안한다. 친구가 ‘그래 좋아 같이 합치자’ 라고 하자 싱글벙글 웃으며 블록을 합쳐서 같이 쌓아 만들어 보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이면지에 공룡을 열심히 그린다. 공룡그림을 교사에게 받아가
그위에 이면지를 대고 따라 그린다. 그리고는 색을 칠하고 연필로 눈과 날개를 그리고 색연필과 크레파스 싸인펜 여러 필기구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그림을 갑자기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그림을 보여주며 “선생님 찢어졌어요. 테이프가 필요해요”한다. 테이프를 떼어가 찢어진 부분을 붙이고 다시 색칠을 한다

자연탐구

0/0

“선생님 우리 둘이 찍어주세요” 하며 친구와 어깨동무를 하며 교사 앞에 선다. 교사가 사진을 찍어주자 “선생님 친구들 사진 내가 찍어 볼께요.” 하며 교사에게 손을 내민다. 카메라를 건네자 친구들을 불러 모은다. “얘들아 내가 찍어줄게 앞에서 봐” 하며 교사에게 카메라 작동법을 묻는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강강술래 노래에 맞춰 oo이는 친구들과 손을 잡고 빙글빙글 돈다. 왼쪽으로 돌다가도 친구들이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꾸면 oo이도 재빠르게 방향을 바꾸며 돈다. 또 천천히 돌기도 하고 빠르게 속도내서 돌기도 한다. oo이는 친구들의 손을 놓고 비틀비틀거리다 바닥에 철푸덕 넘어진다. 그러면서 “아 어지러워”라고 말하며 큰 소리로 웃는다.

의사소통

0/0

교사에게 와서 이야기하는데 잘 들리지 않는다. “잘 안 들리는데 좀 더 크게 말해줄래?”하자“ 응가 마려워요.”하며 조금 커진 소리로 이야기한다. 교사가 다시“ 조금 더 크게 말해주면 좋겠는데 선생님이 잘 안 들려서.”하자 “ 네 ”하고 친구들이 들을 만큼 큰 소리로 말한다.“ 잘했어. 고마워. 화장실 다녀와요” 하자 웃으며 화장실 문을 열고 들어간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쌓기 영역에서 블록을 꺼내 즐겁게 블록 놀이를 시작한다. 서로 블록을 쌓다가 ‘우리 이거 합쳐서 같이 만들어 보자’ 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블록 쌓기 같이 할 것을 친구에게 이야기하며 제안한다. 친구가 ‘그래 좋아 같이 합치자’ 라고 하자 싱글벙글 웃으며 블록을 합쳐서 같이 쌓아 만들어 보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이면지에 공룡을 열심히 그린다. 공룡그림을 교사에게 받아가
그위에 이면지를 대고 따라 그린다. 그리고는 색을 칠하고 연필로 눈과 날개를 그리고 색연필과 크레파스 싸인펜 여러 필기구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그림을 갑자기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그림을 보여주며 “선생님 찢어졌어요. 테이프가 필요해요”한다. 테이프를 떼어가 찢어진 부분을 붙이고 다시 색칠을 한다

자연탐구

0/0

“선생님 우리 둘이 찍어주세요” 하며 친구와 어깨동무를 하며 교사 앞에 선다. 교사가 사진을 찍어주자 “선생님 친구들 사진 내가 찍어 볼께요.” 하며 교사에게 손을 내민다. 카메라를 건네자 친구들을 불러 모은다. “얘들아 내가 찍어줄게 앞에서 봐” 하며 교사에게 카메라 작동법을 묻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