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만 5세 22명 1학기 유아 관찰일지 -평가제



[관찰일지]만 5세 22명 1학기 유아 관찰일지 -평가제

 평가제 1학기 유아관찰일지 만 5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만 5세 22명 1학기 유아 관찰일지 -평가제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3-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신체활동 시간에 부채질을 하여 자동차를 움직여보려고 하는데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는다. 부채를 위에서 아래로, 옆으로, 빨리, 천천히를 반복하며 부채질을 한다. 조금씩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자 계속 부채질을 한다. 가다가 자동차가 떨어지자 곧바로 주우며 다시 부채질을 한다. 친구가 먼저 성공을 하자 웃으며 자리로 돌아간다.

의사소통

0/0

밥을 먹고 나서 “선생님 오늘 친구들 왜 많이 안왔어요? 코로나 때문에 안 온거죠?”라고 물어본다. 그렇다고 하자 “저는 오늘 엄마가 친구들 만난다고 해서 어린이집에 온 거에요” 라고 말한다. 엄마가 빨리 왔으면 좋겠냐고 묻자 “아니요 아침에는 그랬는데 지금은 늦게 와도 상관없어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자유놀이 중 옷 단추가 풀어지자 00가 단추를 끼우다가 친구에게 끼워달라고 부탁을 하고 친구가 단추를 끼워주자 고마워 라고 말한다. 그리고 놀이 중 소리 없이 울어서 이유를 물어보니 말을 하지 않고 울기만 한다. 친구가 옆에서 친구랑 부딪혀서 우는 거라고 대신 이야기를 하니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이며 의사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0/0

음률 영역에서 노래가 흘러나오자 친구에게 ‘나 이 노래 알아!’ 하고서 친구에게 말하고 흥겹게 친구와 노래를 불러 본다. 친구와 손도 마주 잡고 춤춰 보기도 하며 노래 3곡이 끝날 때까지 친구와 쉬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자연탐구

0/0

요리 시간이 되어 선생님이 나누어준 요리 재료를 탐색하고 살펴본다.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와 여기에 딸기랑 초코렛이랑, 빵이랑 블루베리랑 되게 많다~’ 라고 말하며 요리 순서에 따라 디저트를 만들어 본다. 완성한 디저트를 다시 살펴보며 ‘신기하다’ 라고 말하며 감탄한다.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3-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신체활동 시간에 부채질을 하여 자동차를 움직여보려고 하는데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는다. 부채를 위에서 아래로, 옆으로, 빨리, 천천히를 반복하며 부채질을 한다. 조금씩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자 계속 부채질을 한다. 가다가 자동차가 떨어지자 곧바로 주우며 다시 부채질을 한다. 친구가 먼저 성공을 하자 웃으며 자리로 돌아간다.

의사소통

0/0



밥을 먹고 나서 “선생님 오늘 친구들 왜 많이 안왔어요? 코로나 때문에 안 온거죠?”라고 물어본다. 그렇다고 하자 “저는 오늘 엄마가 친구들 만난다고 해서 어린이집에 온 거에요” 라고 말한다. 엄마가 빨리 왔으면 좋겠냐고 묻자 “아니요 아침에는 그랬는데 지금은 늦게 와도 상관없어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자유놀이 중 옷 단추가 풀어지자 00가 단추를 끼우다가 친구에게 끼워달라고 부탁을 하고 친구가 단추를 끼워주자 고마워 라고 말한다. 그리고 놀이 중 소리 없이 울어서 이유를 물어보니 말을 하지 않고 울기만 한다. 친구가 옆에서 친구랑 부딪혀서 우는 거라고 대신 이야기를 하니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이며 의사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0/0

음률 영역에서 노래가 흘러나오자 친구에게 ‘나 이 노래 알아!’ 하고서 친구에게 말하고 흥겹게 친구와 노래를 불러 본다. 친구와 손도 마주 잡고 춤춰 보기도 하며 노래 3곡이 끝날 때까지 친구와 쉬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자연탐구

0/0

요리 시간이 되어 선생님이 나누어준 요리 재료를 탐색하고 살펴본다.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와 여기에 딸기랑 초코렛이랑, 빵이랑 블루베리랑 되게 많다~’ 라고 말하며 요리 순서에 따라 디저트를 만들어 본다. 완성한 디저트를 다시 살펴보며 ‘신기하다’ 라고 말하며 감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