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만 5세 21명 1년기간의 관찰기록일지-평가제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만 5세 21명 1년기간의 관찰기록일지-평가제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의 발자국을 따라 걷던 바닥에 있던 나뭇가지를 주워서 친구들의 발자국을 따라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다 그린 뒤 ʻʻ이제 잘 보이네~ʼʼ 하며 발자국을 따라서 빠르게 걷기를 시도한다. 점점 빠르게 걷다 이번에는 보폭을 넓혀 발자국을 따라서 달려본다
의사소통
0/0
가을 단어 책을 보며 단어를 따라 써보며 읽어본다. 가을 열매, 과일 단어책 만들기 활동지를 내주어서 유아들이 단어도 써보고, 색칠도 하며 쓰기, 읽기 활동을 한다. “가을에 관한 열매가 더 있는데 책 장수가 부족해요” 하며 미술 영역에서 색종이 위에 “대추”를 적어서 단어 책 마지막 장에 붙이고 “대추도 가을 열매잖아요” 한다.
사회관계
0/0
00가 산타 옷을 입고 선물을 들고 나른다. **가 ʻʻ00야, 선물을 어디로 가져가는 거야?ʼʼ라고 묻자 00가 ʻʻ선물 배달하는 트럭에 옮기는 거야. 너도 할래?ʼʼ라고 묻는다. **가 동의하자 00가 **에게 선물 상자를 하나씩 건넨다. 00와 **가 함께 선물 상자를 옮겨 나르고 모든 선물 상자를 옮기기를 마치자 ʻʻ끝났다!ʼʼ라고 하며 서로 마주 보고 두 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예술경험
0/0
가을 나뭇잎이 되어 신체표현을 하던 중 OO가 교사에게 떨어지는 나뭇잎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에 대해 물었다. 교사는 떨어지는 나뭇잎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며 ‘가을바람’ 에 따라 흔들리다 바닥으로 떨어지는 나뭇잎을 표현해보자고 제안한다. OO는 두 손을 위로 모아 잡고 몸을 흔들흔들 움직이다 “어~!”소리와 함께 양팔을 좌, 우로 펼치고는 천천히 주변을 이동하다 바닥에 앉고 곧이어 눕는 동작을 한다.
자연탐구
0/0
00가 습자지와 점토, 가위, 고무줄을 이용하여 제기를 만들고 있다. 제기를 고무줄로 묶은 후 자리에서 일어나서 제기를 던져 발로 차 본다. 제기가 발에 닿지 않고 떨어지면서 찢어지자 00가 ʻʻ안되네?ʼʼ라고 혼잣말을 하며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ʻʻ00 제기에 문제가 있나요?ʼʼ라고 묻자 ʻʻ선생님, 제기가 망가져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왜 그럴까요?ʼʼ라고 묻자 ʻʻ너무 약해서 그러나?ʼʼ라고 대답한 후 고무줄을 여러 개 가지고 온다. 제기를 여러 개의 고무줄로 묶은 후 공중에 다시 던진다. 땅에 떨어진 제기가 망가지지 않자 ʻʻ됐다!ʼʼ라고 말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의 발자국을 따라 걷던 바닥에 있던 나뭇가지를 주워서 친구들의 발자국을 따라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다 그린 뒤 ʻʻ이제 잘 보이네~ʼʼ 하며 발자국을 따라서 빠르게 걷기를 시도한다. 점점 빠르게 걷다 이번에는 보폭을 넓혀 발자국을 따라서 달려본다
의사소통
0/0
가을 단어 책을 보며 단어를 따라 써보며 읽어본다. 가을 열매, 과일 단어책 만들기 활동지를 내주어서 유아들이 단어도 써보고, 색칠도 하며 쓰기, 읽기 활동을 한다. “가을에 관한 열매가 더 있는데 책 장수가 부족해요” 하며 미술 영역에서 색종이 위에 “대추”를 적어서 단어 책 마지막 장에 붙이고 “대추도 가을 열매잖아요” 한다.
사회관계
0/0
00가 산타 옷을 입고 선물을 들고 나른다. **가 ʻʻ00야, 선물을 어디로 가져가는 거야?ʼʼ라고 묻자 00가 ʻʻ선물 배달하는 트럭에 옮기는 거야. 너도 할래?ʼʼ라고 묻는다. **가 동의하자 00가 **에게 선물 상자를 하나씩 건넨다. 00와 **가 함께 선물 상자를 옮겨 나르고 모든 선물 상자를 옮기기를 마치자 ʻʻ끝났다!ʼʼ라고 하며 서로 마주 보고 두 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예술경험
0/0
가을 나뭇잎이 되어 신체표현을 하던 중 OO가 교사에게 떨어지는 나뭇잎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에 대해 물었다. 교사는 떨어지는 나뭇잎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며 ‘가을바람’ 에 따라 흔들리다 바닥으로 떨어지는 나뭇잎을 표현해보자고 제안한다. OO는 두 손을 위로 모아 잡고 몸을 흔들흔들 움직이다 “어~!”소리와 함께 양팔을 좌, 우로 펼치고는 천천히 주변을 이동하다 바닥에 앉고 곧이어 눕는 동작을 한다.
자연탐구
0/0
00가 습자지와 점토, 가위, 고무줄을 이용하여 제기를 만들고 있다. 제기를 고무줄로 묶은 후 자리에서 일어나서 제기를 던져 발로 차 본다. 제기가 발에 닿지 않고 떨어지면서 찢어지자 00가 ʻʻ안되네?ʼʼ라고 혼잣말을 하며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ʻʻ00 제기에 문제가 있나요?ʼʼ라고 묻자 ʻʻ선생님, 제기가 망가져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왜 그럴까요?ʼʼ라고 묻자 ʻʻ너무 약해서 그러나?ʼʼ라고 대답한 후 고무줄을 여러 개 가지고 온다. 제기를 여러 개의 고무줄로 묶은 후 공중에 다시 던진다. 땅에 떨어진 제기가 망가지지 않자 ʻʻ됐다!ʼʼ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