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이 너무 많아 – 김영진



걱정이 너무 많아10점
김영진 지음/길벗어린이

 

★ 김영진 그림책 열두 번째 이야기 ★

“모른 척, 괜찮은 척 애써 보아도 걱정이 계속 생각나….”

걱정쟁이 그린이의 걱정 탈출기!

 

‘걱정’과 ‘걱정을 대하는 방법’을 통해

오늘도 부딪히고 배우면서 성장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



 

그린이는 걱정이 많습니다. 반 친구들 앞에서 구멍 난 바지를 들킨 이후로 바지가 또 터질까 봐 걱정, 휴대폰을 잃어버린 일 때문에 또 잃어버릴까 봐 걱정, 학교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싶은데 냄새난다고 친구들이 놀릴까 봐 걱정….

걱정이 생길 때마다 그린이는 걱정 괴물이 하나씩 달라붙는 것처럼 몸이 무겁습니다. 마음속에 먹구름이 낀 듯 기분도 안 좋고요. 축 처진 기분 탓에 그린이는 그만 친구 준혁이에게 불쑥 화까지 내고 맙니다.

친구에게 상처를 주었다는 미안함에 걱정이 더 많아진 어느 날 밤, 그린이 눈앞에 ‘진짜’ 걱정 괴물이 나타납니다. 이럴 수가! 걱정 괴물이 정말로 있었다니…. 걱정 괴물은 밤새 그린이 주변을 따라다니면서 달콤한 잠을 방해합니다.

걱정 괴물의 등장으로 더욱 심각한 고민에 빠진 그린이와 무섭고 괴상하게 생긴 걱정 괴물들! 그들에게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어떻게 하면 걱정 괴물이 사라질까요?

아이들의 일상을 유쾌하고 정감 있는 그림으로 생생하게 그려 내며 아이들은 물론 엄마, 아빠 팬들의 마음까지 단숨에 사로잡은 김영진 작가가 이번에는 누구나 갖고 있는 ‘걱정’이라는 감정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아이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걱정은 고통스럽고 힘들지만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해 주고, 할머니의 사랑이 듬뿍 담긴 조언을 통해 걱정과 잘 지내는 방법도 알려 줍니다. 걱정쟁이 그린이의 속마음이 담긴 《걱정이 너무 많아》는 독자들에게 다정한 위로의 메시지와 함께 따뜻한 감동을 줄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