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포부 50여종



간호사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포부 50여종

 간호사자기소서 작성방법-지원동기 및.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우리 현대인은 한가지 또는 여러가지 기술과 능력을 지니고 살아갑니다.

즉 의사가 되었다가도 변호사가 되기도 하고 또 변호사가 되었다가 부동산 중개 컨설턴터라는 직업을 갖기도 합니다.

그럴 때마다 항상 겪게 되는데요. 오늘은 간호사 채용에 대한 여러가지를 언급하고자 합니다.



<글의 서두>

자기소개서는 일단 서류심사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의 서류를 모두 읽어보기는 어렵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이미 일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서류심사에서 여러분들을

한번 더 만나보고 싶은 사람으로 판단할 근거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소개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내용은 많은데 무엇이 요점인지를 모르게 자기소개서를 쓴다면 처음부터 내용을 읽으려 하지 안는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자기소개서 들은 이미 샘플로 만들어 져 있으니 아래의 지원동기, 취미, 도서, 영화 등을 참고하여 자기의 배경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고 영화나 도서는 직접 일지 못한다면, 제목, 저나나 감독, 그리고 주인공의 역할과 의미를 몇가지정도는 숙지해 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 목 록 >

1. 면접에 대한 일반적 내용



-면접 방식

-면접시 고려해야 할 사항

2. 간호사 면접에 대하여

– 간호사가 되기 위하여

– 간호사의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책임이란?

– 면접 준비

– 간호사 채용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들

3. 간호사 지원동기와 포부(50여종 지원동기 및 포부)



4. 간호사가 되기 위하여 읽어 볼 만한 책과 영화 제목들(20여종)

이 내용들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들을 차지합니다.

가능하면 자기의 취미와 지원동기를 찾아서 좀더 서류 심사 또는 면접관들에게 기억에 남도록 작성하시면 더욱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작성사례>

개인적인 동기: 왜 간호사가 되기로 결정했는지, 개인적인 동기를 강조해야 합니다.

어떤 경험, 사건, 또는 사람이 간호사로의 직업 선택에 영향을 주었는지 솔직하게 기술하세요.

이러한 경험으로부터 동기와 열정이 어떻게 자라났는지 설명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예시: “저는 어릴 때부터 다양한 사람들을 돕고 지원하는 일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한 가족 구성원이 질병으로 인해 입원해야 했던 경험에서, 의료진들의 돌봄과 보살핌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후로 간호사로 성장하고, 환자들의 건강과 복지를 돕는 일에 열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의료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 간호사로서 의료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나타내세요. 어떤 측면에서 의료 분야에 매료되었는지, 환자 돌봄이나 질병 예방에 대한 관심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등을 기술합니다.

또한, 간호사로서 환자와 가족에게 지원과 위로를 제공하는 의미에 대해 강조할 수 있습니다.

예시: “의료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와 학습을 통해, 인간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환자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돌보는 일에 큰 의미를 느껴왔으며, 질병 예방과 환자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삶을 돕는 역할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자들의 건강 상태를 추적하고, 그들의 치료와 회복 과정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간호사로서의 역할은 환자들과 가족들의 안정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기타 추천하는 영화와 도서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중간생략 ——

대략 이런식으로 기술되어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