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진출 전략을 세울 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또 그 방식 중 어떤 방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 해외 진출 전략을 세울 때 사용할 수 있는 방식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또 그 방식 중 어떤 방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 해외 진출 전략을 세울 때 사용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첫 번째 방식은 1985년, 경영학자인, 마이클 포터가 발표한 ‘다섯 가지 힘’이라는 이론을 이해하고 해외 진출 전략에 대입하는 방식이다. 이 이론은 회사가 경쟁을 중요시 생각하고 다른 시각으로도 바라봐야 한다는 의견을 제기한다.

두 번째 방식은 마케팅 종합 전략을 이용하여 해외 진출 계획을 수립하는 방식이다. 마케팅 종합 전략은 일명 ‘4Ps’로도 불리는데, 회사가 목표한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데에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1) 해외 진출 전략 두 가지



첫 번째로 소개하였던 마이클 포터의 ‘다섯 가지 힘’ 이론은 회사가 해외 진출하기 전 목표시장에 존재하는 경쟁적 요소들을 파악하고 비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식이다. 마이클 포터는 이론에서 신규 참가자, 공급자, 구매자, 대체자 그리고 동종 업계 회사와의 경쟁을 설명하고, 더 나아가, 그들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나타낸다. 먼저,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한 회사는 신규 참가자 입장으로 그 시장을 뛰어드는 것이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해외 진출 전략 두 가지
(2) Product 마케팅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과학과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나라 대 나라를 넘어서 대륙 대 대륙 간의 운송과 통신 또한 쉬워졌다. 이로 인해,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와 전략은 점점 더 많아지고 기업의 경영진들은 국내시장에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회사 대부분이 섣부르게 투자한 해외시장에서 잇따른 실패를 겪자 해외시장 진출 전략이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경영학자 및 경영 실무자들은 기존의 방식을 현대에 맞추어 변화시키거나 새로운 전략을 세우기도 하였다. 또한, 해외 진출 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조건과 요소들을 대입시켰으며, 해외 진출 성공률을 높이는 데 노력하였다.



이 글에서는 노력과 연구 끝에 나온 해외 진출 전략 중에서 두 가지 방식을 소개할 것이며, 더불어서, 그 방식 중 필자가 생각하는 중요한 부분도 설명할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