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론 2021]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 2.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인 생태체계적 관점, 임파워먼트 관점, 강점 관점, 프레이리의 교육론 3. 우리나라 학생인



[학교사회복지론 2021]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 2.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인 생태체계적 관점, 임파워먼트 관점, 강점 관점, 프레이리의 교육론 3. 우리나라 학생인

 [학교사회복지론] 2021년 1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학교사회복지론 2021]

2021년 1학기 학교사회복지론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작성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한 부분은 쉽게 알 수 있도록 각주를 넣었습니다.
교재 외에도 다양한 서적과 학술지 및 논문을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 잔여주의와 제도주의 개요

2) 잔유주의와 제도주의 비교하여 설명

2.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인 생태체계적 관점, 임파워먼트 관점, 강점 관점, 프레이리의 교육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시오.

1) 생태체계적 관점의 교육론

2) 임파워먼트 관점의 교육론

3) 프레이리의 교육론

3. 우리나라 학생인권에 대해 자료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 (1매, 10점만점)

1) 학생인권 개념



2) 학생인권의 세 영역

3) 학생인권 조례

4) 학생인권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가 참고할 원칙

4. 학교폭력과 관련된 우리나라의 법과 정책을 조사하여 소개하고, 학교사회복지 영역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실천이 필요할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1)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2) 학교폭력 관련 정책

3) 학교사회복지 영역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실천이 필요할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5. 참고자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