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놀이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영유아의 놀이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영유아의 놀이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영유아의 놀이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정의

2. 놀이의 중요성

3. 영유아의 놀이종류

1) 인지적 놀이

2) 사회적 놀이

3) 비놀이 행동

4. 놀이중심 교육과정에서 교사의 역할

5.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정의

2. 놀이의 중요성

3. 영유아의 놀이종류

1) 인지적 놀이



2) 사회적 놀이

3) 비놀이 행동

4. 놀이중심 교육과정에서 교사의 역할

5.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놀이는 아동의 인지적, 신체적 발달을 비롯하여 전반적인 발달과 밀접한관계가 있다.



또한 아동이 성장해 가면서 놀이와 형태는 다양해지고 수준은 심오해지는 등 계속 변형되어 간다.

아동교육에서 놀이는 학습의 기본적인형식으로 다양하게 변형하여 아동을 교육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놀이에 있어서 아동의 자발적인 참여가 자연스럽게 가능하므로 아동을 적극적인 학습자나 적극적인 지식의 구성자로 하여 아동이 학습의 주체가 될 수 있다.

또한 아동이 학습의 자발적인 주관자가 되기 때문에 놀이는 개방적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중요시되고 있다.

놀이를 통해서 아동은 자발적인 학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놀이는 아동 자신의 내적인 욕구나 동기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것으로 충분히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이다.

놀이 활동의 목적보다는 행동 자체가 중요하고 결과보다는 수단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동은 다양한 행동을 시도하게 된다.

놀이 활동에서의 자유로운 선택은 아동이 성장할수록 더 풍부해지고, 놀이를 통해 아동은 유쾌함과 즐거움을 표현한다.



처음 행해지는 놀이에서는 아동이 두려움을 느낄 수 있으나 그러한 두려움마저 즐거운 놀이활동 속에서 아동은 이를 긍정적 정서로 전환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놀이종류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