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이해1공통) 예술사진가 광고사진가 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 과학사진가 취미사진가 중 2개분야사진가각각1명-권영호 성남훈-씩 고르고 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사진의이해1공통) 예술사진가 광고사진가 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 과학사진가 취미사진가 중 2개분야사진가각각1명-권영호 성남훈-씩 고르고 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사진의이해1공통) 예술사진가 광고사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사진의이해1공통) 예술사진가 광고사진가 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 과학사진가 취미사진가 중 2개분야사진가각각1명-권영호 성남훈-씩 고르고 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사진의이해1공통

예술사진가, 광고사진가, 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 과학사진가, 취미사진가 중 2개 분야의 사진가를 각각 1명씩 고르고, 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 (30점)



* 작품 분석 내용: 무엇을, 어떻게, 왜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1) 예술사진가 – 권영호작가 2) 다큐멘터리 작가- 성남훈 작가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Ⅰ. 서 론

사진1장에는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인간의 희로애락이 대변되어 있으며 자연풍경, 광고등을 통하여 사진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한문에 파악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필자가 이번 과제물을 오나성을 위하여 선택한 사진작가는 권영호와 성남훈이다.



권영호(1968년생)는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십 수 년간 우리 시대의 감각적이고도 감성적인 이미지들을 담아내고 있는 국내 최정상 포토그래퍼다.

그는 어떤 공간이든 어떤 사람이든 특유의 시선으로 그만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단지 모습만이 아니라, 기분과 감정까지도 섬세하게 보여주는 그의 사진. 그것이 사람들이 오랜 시간 동안 그의 사진을 사랑해온 이유일 것이다.

에스케이텔레콤 TTL의 광고비주얼을 맡아 촬영하며 광고 사진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냈다고 평가 받는다.

[엽기적인 그녀] [미녀는 괴로워] [잠복근무] [품행제로] 등의 감각적이고 거친 질감의 사진부터, [허브] [후아유] [데이지] 같은 감성적인 사진을 넘나드는 영화포스터 작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1998년 패션 저널리스트상인 올해의 패션사진 기자상을 역대 최연소로 수상하였으며,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에 출강하고 있다. 원빈, 이효리, 권상우 사진집을 출간하였다.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성남훈이 ‘부유하는 슬픔의 시를 주제로 한 사진전을 인사동 KOTE에서 열었다.

전시회는 최근 ‘2020 라이카 오스카 바스락 어워드(Leica Oskar Barnack Award 2020)’에서 한국 사진작가 최초로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성남훈이 제주 4.3사건을 주제로 한 ‘붉은 섬(Red Island)’을 비롯해 그의 주요 대표작들을 선보이고 있다.

성남훈 작가는 민중의 고통과 애완을 다큐멘턴터리 사진 작품으로 민중들에서 소개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사진의이해1공통예술사진가, 광고사진가, 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 과학사진가, 취미사진가 중 2개 분야의 사진가를 각각 1명씩 고르고, 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 (30점) * 작품 분석 내용: 무엇을, 어떻게, 왜 중심으로 기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예술사진가 – 권영호 작가

2. 다큐멘터리 작가- 성남훈 작가의 작품 분석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공용, 사진의이해, 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HDR 파노라마 이미지 스티칭 포커스의 정복 헬리콘 포커스사진에 미치는 영향. 2021

-김대욱 외 4인, 사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 2017.



-김도한, Dr.AmsiL의 사진 119 존 시스템, 스튜디오암실, 2015.

-클레망 셰루, 앙리 카르티에브레송, 정승원역, 시공사, 2010

-진동선, 『영화보다 재미있는 사진 이야기』, 푸른세상, 2004.

-최봉림, 『세계사진사 32장면』, 디자인하우스, 2003.

-뷰먼트 뉴홀(Beaumont Newhall), 『사진의 역사』, 정진국 역, 열화당, 1987.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