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시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빅데이터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빅데이터의 개념과 특징
2. 빅데이터 분석과정에 대한 이해
3. 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익과 사례
1) 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익
(1) 이미지 분석을 통한 효익
(2) 경쟁세력 분석을 통한 효익
(3) 가치사슬 분석을 통한 효익
2) 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익의 사례
(1) 이미지 분석을 통한 효익 사례
(2) 경쟁세력 분석을 통한 효익 사례
(3) 가치사슬 분석을 통한 효익 사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최근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하여 정부정책과 기업경영 혁신과 관련한 뉴스보도가 많아지면서 빅데이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빅데이터는 기업의 활동에 관한 다양한 가치를 알 수 있게 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 그 활용가치가 무궁무진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적 환경을 반영하여 기업에서도 소셜미디어를 통한대고객 관리(CRM)나 고객들의 반응(Voice of Customers, 이하 VOC)을 즉각적으로 알아보고,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 개발 뿐만 아니라, 다양한민원이나 위기를 관리하기 위해서 소셜미디어상의 다양한 자료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마인드나 시장을 더 깊이 이해하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기존 수익을 확장하며, 또한 고객들의 니즈를 발견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 빅데이터의 가치는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가지고 고객의 내면을 분석하고, 미래의 행위를 예측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빅데이터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효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