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통신대 기말과제)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 |
방송통신대 기말과제 교육고전의 이해.hwp |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
|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 |
|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교육에 대해 처음 가졌던 막연한 생각들 2.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 소감 3. ‘교육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새로운 관점 4. 느낀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Ⅰ. 서론 처음엔 교육이라는 단어가 유난히 반듯하게만 느껴졌었다. 마치 어디선가 정해진 모양이 이미 존재하고, 나는 그 윤곽을 따라가면 된다고 믿었던 것 같다. 그런데 막상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 앞에 서면 이상하게도 말문이 막혔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일일까? 아니면 사람의 삶을 빚는 일? 딱 잘라 말하기엔 어딘가 미끄럽고, 손으로 잡으려 하면 모래처럼 흩어지는 느낌이었다. 그래서인지 교육을 정의한다는 건, 생각보다 훨씬 복잡하고 조금은 낯선 모험처럼 느껴졌다. Ⅱ. 본론 1. 내가 교육에 대해 처음 가졌던 막연한 생각들 솔직히 말하면, 나는 오랫동안 교육을 특별히 고민해본 적이 거의 없었다. 아니, 고민을 “해야 한다고” 느껴본 적조차 없었다고 하는 편이 더 정확할지도 모르겠다. 교육은 내 주변 곳곳에 너무 자연스럽게 놓여 있어서, 공기처럼 그 존재를 의식하…..(중략) ——————————————————————————- 조화태 외, 「교육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