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년 1학기 2학기 유아발달평가 19~ 20명



만5세 1년 1학기 2학기 유아발달평가 19~ 20명

 만5세 1학기2학기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9 페이지 /zip 파일설명 :

 

만 5세 1년 1학기 2학기 유아발달평가 19명~20 명

1학기 20명



2학기 19명

건강 일상생활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먹은 후 자신의 식사도구를 스스로 정리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속에서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이야기해주고 있고 정리시간이 되면 놀던 것을 멈추고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지도중에 있다.

신체운동

다양한 신체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편이고 대근육을 사용하여 활동할 때 쉽게 지치고 힘들어하는 편이다. 자발적인 신체활동을 즐기며 다른 사람들과 협동하는 신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보기도 하며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으나 아직은 조금 자신감이 부족해 보인다. 글자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연필을 쥐는 손의 힘이 없어 글자를 알아보기 어려울 때가 있다. 격려를 통해 앞으로도 즐겁게 언어 활동에 참여하고 소근육을 길러 손의 쥐는 힘을 길러볼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놀이하기 보다 혼자 놀이 하는 시간이 주로 많이 보인다. 가끔 친구들과도 놀이 하지만 잘 어울리지 않아서 또래들과 어울려 놀이를 즐겨 볼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며 친구들과의 사회관계 형성이 잘 이루어지지 못하였지만 요즘엔 친구에게 관심도 많이 생기고 놀이하려는 마음이 열리기 시작했으며 친구와의 사회관계형성이 이루어지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예술경험

노래 부르기는 잘 하지 않지만 움직이기를 좋아하기에 율동을 신나게 센터 선생님 따라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제에 맞는 미술 활동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활용하여 미술 표현을 한다. 그림 그리기와 색종이 접기를 좋아하며 일상 속에서 많이 즐기는 활동하고 다른 사람과 협동하여 미술활동을 하기도 한다. 작품을 서로 공유하여 이야기하는 모습도 보인다.

자연탐구

궁굼하고 관심 있는 것에 대해 세밀하게 관찰하고 살펴 보기를 한다. 호기심이 많고 궁굼한 것이 많아 활동을 하다가 스스로 활동을 확장하여 표현을 즐기기도 한다.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 상황을 이해하며 스스로 해결해 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어려운 경우 주위 사람과 교사에게 도움을 청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