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 23명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훌라후프로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를 하는데 친구가 후프를 돌리면서 00에게 “나 잘 돌리지?” 하면서 즐거워한다. 00이도 친구옆에서 조금 떨어져 훌라후프를 허리에 놓고 돌린후 팔은 위로 올리고 몸은 움직이지 않는다. 바로 훌라후프가 바닥으로 내려가자 친구가 “몸을 흔들어야 해 ” 말하다 다시 허리에 놓고 몸을 흔들면서 훌라후프를 놓는다.
의사소통
0/0
한 줄 서기를 하면서 서로 다툼이 생긴 듯 하여 교사가 ‘무슨 일이니?’하고 묻자 00이는 ‘내가 먼저 왔는데 **가 자리를 빼앗어요’하고 울먹인다. **에게 물어보니 대답을 못한다 00이와 **에게 ‘어떻게 하면 좋을까?’하고 묻자 00이는 ‘오늘은 제가 양보할께요’한다. 양보를 받은 **는 ‘고마워’하고 말하며 ‘다음에는 내가 양보 해줄게’한다. 00이는 이름표를 가지고 역할영역에 붙인 후 활동을 시작한다.
사회관계
0/0
자유선택활동 시간 언어 영역에서 친구와 함께 책을 보고 있다. 다른 책을 보기 위해 책꽂이에서 △△이와 00친구가 동시에 같은 책을 잡는다. △△이가 “내가 먼저 잡았어!”하며 이야기를 하고 00친구도 “이나야, 내가 먼저 잡았어!” 이야기하며 서로 책을 잡아당긴다. 교사가 다가가 “서로 먼저 잡았다고 잡아당기면 책이 어떻게 될까?”하고 물어보자 △△이는 “내가 먼저 잡은 건데…”하고 작게 이야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친구들이 함께 색종이 접기를 권유하자 “아니야 난 공룡놀이가 좋아”라고 말한다. 교사가 “00도 색종이로 접고싶은 게 있으면 이야기해.”라고 말하자 “나는 선생님이 접어줘요.”라고 한다. 함께 나무 접기를 권유하자 “나 할 수 있어요. 나 잘하지요? 다리미질도 잘하지요? 000 잘하지요? 풀도 잘 붙이지요.? 라고 말하고 00의 나무접기 작품을 걸어주자 ”얘들아 이거 봐라, 이건 000꺼.“ 하며 웃는다.
자연탐구
0/0
여러 동물들의 발자국을 관찰하다가 동물 발자국을 종이위에 붙여보며 고양이 그림과 고양이 발자국을 붙여보며 00가 ‘내가 좋아하는 고양이야’라고 말한다. ‘고양이는 어떻게 말하지?’라고 물으니 ‘냐옹냐옹’하면서 고양이 모습을 흉내 낸다. 다른 동물들의 울음소리도 흉내내며 친구들과 발자국과 발의 모양, 발톱에도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훌라후프로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를 하는데 친구가 후프를 돌리면서 00에게 “나 잘 돌리지?” 하면서 즐거워한다. 00이도 친구옆에서 조금 떨어져 훌라후프를 허리에 놓고 돌린후 팔은 위로 올리고 몸은 움직이지 않는다. 바로 훌라후프가 바닥으로 내려가자 친구가 “몸을 흔들어야 해 ” 말하다 다시 허리에 놓고 몸을 흔들면서 훌라후프를 놓는다.
의사소통
0/0
한 줄 서기를 하면서 서로 다툼이 생긴 듯 하여 교사가 ‘무슨 일이니?’하고 묻자 00이는 ‘내가 먼저 왔는데 **가 자리를 빼앗어요’하고 울먹인다. **에게 물어보니 대답을 못한다 00이와 **에게 ‘어떻게 하면 좋을까?’하고 묻자 00이는 ‘오늘은 제가 양보할께요’한다. 양보를 받은 **는 ‘고마워’하고 말하며 ‘다음에는 내가 양보 해줄게’한다. 00이는 이름표를 가지고 역할영역에 붙인 후 활동을 시작한다.
사회관계
0/0
자유선택활동 시간 언어 영역에서 친구와 함께 책을 보고 있다. 다른 책을 보기 위해 책꽂이에서 △△이와 00친구가 동시에 같은 책을 잡는다. △△이가 “내가 먼저 잡았어!”하며 이야기를 하고 00친구도 “이나야, 내가 먼저 잡았어!” 이야기하며 서로 책을 잡아당긴다. 교사가 다가가 “서로 먼저 잡았다고 잡아당기면 책이 어떻게 될까?”하고 물어보자 △△이는 “내가 먼저 잡은 건데…”하고 작게 이야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친구들이 함께 색종이 접기를 권유하자 “아니야 난 공룡놀이가 좋아”라고 말한다. 교사가 “00도 색종이로 접고싶은 게 있으면 이야기해.”라고 말하자 “나는 선생님이 접어줘요.”라고 한다. 함께 나무 접기를 권유하자 “나 할 수 있어요. 나 잘하지요? 다리미질도 잘하지요? 000 잘하지요? 풀도 잘 붙이지요.? 라고 말하고 00의 나무접기 작품을 걸어주자 ”얘들아 이거 봐라, 이건 000꺼.“ 하며 웃는다.
자연탐구
0/0
여러 동물들의 발자국을 관찰하다가 동물 발자국을 종이위에 붙여보며 고양이 그림과 고양이 발자국을 붙여보며 00가 ‘내가 좋아하는 고양이야’라고 말한다. ‘고양이는 어떻게 말하지?’라고 물으니 ‘냐옹냐옹’하면서 고양이 모습을 흉내 낸다. 다른 동물들의 울음소리도 흉내내며 친구들과 발자국과 발의 모양, 발톱에도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