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4세 20명 1년(1학기/2학기) 관찰기록일지



[관찰일지] 만 4세 20명 1년(1학기/2학기) 관찰기록일지

 만4세 1년 3-다음해 2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4세 20명 1년(1학기/2학기) 관찰기록일지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4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들과 바닥에 앉아 다리를 쭉 펴면서 스트레칭을 한다. 한 친구가 다리를 쭉 벌려 친구들이 “우와 ”하고 놀라자 다희가 옆에 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모습을 보더니 더 열심히 다리를 벌린다. 교사가 “00도 정말 잘 한다”라고 말하자 00가 더 쭉 다리를 벌리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미디어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기 전 교사가 00이에게 “00이는 미디어가 뭔 줄 알아?”라고 묻자 “00이는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미디어가 뭐냐면 텔레비전이나 컴퓨터, 핸드폰 같은걸 말하는거야”라고 말하자 00이는 “00이네 집에 그거 다 있어요”라고 말한다. 이어서 “00이는 집에서 핸드폰으로 노래도 많이 들어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쟁반 위에 겨울용품을 올려놓고 “ 옷 사세요, 옷 사세요”라고 이야기하며 가게 놀이를 하였다. 교사가, 마스크 목도리를 하며 “이건 얼마에요? 라고 물어 보았더니 ”그거 만원이에요“라고 이야기하였다. 교사가 “어때요? 잘 어울려요?”라고 하자 “네 잘 어울려요”라고 이야기하였다. 유아들과 겨울용품을 가지고 가게 놀이를 하였다.



예술경험

0/0

00이가 모양자를 발견하고 “이게 뭐지?” 하며 자를 살펴본다. 다양한 모양들로 구멍이 뚫어져 있자 “우와 하트도 있네”하며 자를 가지고 도화지위에 올려 연필로 모양들을 따라 그린다. 하트를 따라 그린 후에 옆에 날개의 모양을 그려주고 사람 얼굴을 그려주며 “선생님 천사에요 천사”하며 그림을 그린다.

자연탐구

0/0

사진을 쳐다보다가 “ 내 사진은 없어요” 하며 교사에게 묻는다. “ 이사진들속에 **이의 사진도 있는데 다시 한번 찾아볼래?” 하자 다시 고개를 숙이고 한 장한장 살펴보기 시작한다.단체로 찍은 사진에서는 바로 찾아내고 소리친다. “여기 있다” 하며 손가락으로 집는다. “다른 사진은 없는데”하며 사진들을 살펴보기 시작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4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들과 바닥에 앉아 다리를 쭉 펴면서 스트레칭을 한다. 한 친구가 다리를 쭉 벌려 친구들이 “우와 ”하고 놀라자 다희가 옆에 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모습을 보더니 더 열심히 다리를 벌린다. 교사가 “00도 정말 잘 한다”라고 말하자 00가 더 쭉 다리를 벌리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미디어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기 전 교사가 00이에게 “00이는 미디어가 뭔 줄 알아?”라고 묻자 “00이는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미디어가 뭐냐면 텔레비전이나 컴퓨터, 핸드폰 같은걸 말하는거야”라고 말하자 00이는 “00이네 집에 그거 다 있어요”라고 말한다. 이어서 “00이는 집에서 핸드폰으로 노래도 많이 들어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쟁반 위에 겨울용품을 올려놓고 “ 옷 사세요, 옷 사세요”라고 이야기하며 가게 놀이를 하였다. 교사가, 마스크 목도리를 하며 “이건 얼마에요? 라고 물어 보았더니 ”그거 만원이에요“라고 이야기하였다. 교사가 “어때요? 잘 어울려요?”라고 하자 “네 잘 어울려요”라고 이야기하였다. 유아들과 겨울용품을 가지고 가게 놀이를 하였다.

예술경험



0/0

00이가 모양자를 발견하고 “이게 뭐지?” 하며 자를 살펴본다. 다양한 모양들로 구멍이 뚫어져 있자 “우와 하트도 있네”하며 자를 가지고 도화지위에 올려 연필로 모양들을 따라 그린다. 하트를 따라 그린 후에 옆에 날개의 모양을 그려주고 사람 얼굴을 그려주며 “선생님 천사에요 천사”하며 그림을 그린다.

자연탐구

0/0

사진을 쳐다보다가 “ 내 사진은 없어요” 하며 교사에게 묻는다. “ 이사진들속에 **이의 사진도 있는데 다시 한번 찾아볼래?” 하자 다시 고개를 숙이고 한 장한장 살펴보기 시작한다.단체로 찍은 사진에서는 바로 찾아내고 소리친다. “여기 있다” 하며 손가락으로 집는다. “다른 사진은 없는데”하며 사진들을 살펴보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