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0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관찰일지] 만 0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만0세 5명 2학기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0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영아관찰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낮잠시간인데 혼자 자지 않고 돌아다니다. 가만히 지켜보니 구석에 서서 힘을주고 응가를 한다. 아마 응가가 마려워 자지 않는다. 응가를 다 누고 교실 문을 두드리며 문을 열어달라고 한다. 문을 열어주니 화장실 앞에 서 있다. 기특한 우리 OO이다. 엉덩이를 깨끗이 씻고 쌔근쌔근 잘도 잔다.

신체운동

0/0

자동차를 타는 친구들을 보고만 서있는다. “00야 자동차 타볼까?” 하자 달려가 미끄럼틀로 올라간다. 미끄럼틀위에서 자동차를 타는 친구들만 쳐다본다. 잠시후 미끄럼틀에서 내려와 남은 자동차를 타려고 앉았다가 친구 00이가 다가오자 다시 일어난다.

의사소통

0/0



기분이 좋으면 큰소리를 내며 활짝 웃는다. 어디가 불편하거나 잠이오면 울음으로 표현하고 교사를 쳐다보며 안아달라고 팔을 뻗는다. 교사가 안아주면 좋아서 활짝 웃고 교사의 눈을 마주본다. 함께 놀아주는 것을 아주 좋아하고 그림책을 보여주면 반응을 보이며 손으로 그림을 만져보기도 한다. 그림을 보면서 동물 울음소리를 내면 OO이는 가만히 교사의 얼굴을 쳐다보며 활짝 웃는다. 신기해 하며 OO이도 소리를 지른다.

사회관계

0/0

엄마와 함께 등원하여 교사와 인사를 나누고 교사품에 안겨 엄마에게 손을 흔든다. 엄마와 헤어짐을 잘 인지하고 안정감을 갖고 잘 노는편이다. 친구를 만지며 좋아한다는 표현을 하는것 같지만 자신을 만지는것을 싫어한다. 거울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탐색하고 거울을 만져보기도 한다. 교사가 거울을 보면서 “까꿍~”하면 활짝 웃으며 교사에게 다가와 안긴다. 잘 웃고 잘 놀며 이유식도 잘 먹는 편이다.

예술경험

0/0

검은색 도화지위에 마구 끼적이기를 하다가 크레파스를 든채 이동한다.교구장옆에 서서 교구장 옆면에 크레파스로 마구 끼적이기를 시작한다. 교사가 책상위에 종이를 보여주는대도 교구장에 끼적인다.

자연탐구



0/0

로션을 손바닥에 덜어주자 들고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양손을 비비는 모습을 보여주자 따라서 손바닥을 겹치고 교사를 쳐다본다 비비는 모습을 다시 보여주자 천천히 따라한다. 그리고 얼굴에 대고 문지른다. 친구에게 다가가 친구의 얼굴에 로션이 묻은 손바닥을 댄다.
관찰일지] 만 0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영아관찰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낮잠시간인데 혼자 자지 않고 돌아다니다. 가만히 지켜보니 구석에 서서 힘을주고 응가를 한다. 아마 응가가 마려워 자지 않는다. 응가를 다 누고 교실 문을 두드리며 문을 열어달라고 한다. 문을 열어주니 화장실 앞에 서 있다. 기특한 우리 OO이다. 엉덩이를 깨끗이 씻고 쌔근쌔근 잘도 잔다.

신체운동

0/0



자동차를 타는 친구들을 보고만 서있는다. “00야 자동차 타볼까?” 하자 달려가 미끄럼틀로 올라간다. 미끄럼틀위에서 자동차를 타는 친구들만 쳐다본다. 잠시후 미끄럼틀에서 내려와 남은 자동차를 타려고 앉았다가 친구 00이가 다가오자 다시 일어난다.

의사소통

0/0

기분이 좋으면 큰소리를 내며 활짝 웃는다. 어디가 불편하거나 잠이오면 울음으로 표현하고 교사를 쳐다보며 안아달라고 팔을 뻗는다. 교사가 안아주면 좋아서 활짝 웃고 교사의 눈을 마주본다. 함께 놀아주는 것을 아주 좋아하고 그림책을 보여주면 반응을 보이며 손으로 그림을 만져보기도 한다. 그림을 보면서 동물 울음소리를 내면 OO이는 가만히 교사의 얼굴을 쳐다보며 활짝 웃는다. 신기해 하며 OO이도 소리를 지른다.

사회관계

0/0

엄마와 함께 등원하여 교사와 인사를 나누고 교사품에 안겨 엄마에게 손을 흔든다. 엄마와 헤어짐을 잘 인지하고 안정감을 갖고 잘 노는편이다. 친구를 만지며 좋아한다는 표현을 하는것 같지만 자신을 만지는것을 싫어한다. 거울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탐색하고 거울을 만져보기도 한다. 교사가 거울을 보면서 “까꿍~”하면 활짝 웃으며 교사에게 다가와 안긴다. 잘 웃고 잘 놀며 이유식도 잘 먹는 편이다.

예술경험

0/0

검은색 도화지위에 마구 끼적이기를 하다가 크레파스를 든채 이동한다.교구장옆에 서서 교구장 옆면에 크레파스로 마구 끼적이기를 시작한다. 교사가 책상위에 종이를 보여주는대도 교구장에 끼적인다.

자연탐구

0/0

로션을 손바닥에 덜어주자 들고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양손을 비비는 모습을 보여주자 따라서 손바닥을 겹치고 교사를 쳐다본다 비비는 모습을 다시 보여주자 천천히 따라한다. 그리고 얼굴에 대고 문지른다. 친구에게 다가가 친구의 얼굴에 로션이 묻은 손바닥을 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